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
나고야국립대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요번에 2012년 나고야(名古屋)국립대학 문학부에 합격한 사람입니다.


 


저는eju를 작년 12월에 시사 주종관선생님께 처음 배웠습니다. 저는 원래 일본어를 좋아했기 때문에 글을 읽는 것도 잘했고 청해도 웬만큼 점수가 잘 나왔어요. 그래서 자신의 일본어 실력을 자만했고 콧대가 아주 높았어요. 그러나 12월 달에 처음으로 주종관선생님의 수업시작하는 첫 시간에 나눠주는 한자테스트가 장난이 아닌 거에요.ㅎㅎ 난생 처음 보는 한자가 등장하고 이걸 내일 시험을 본다는 거에요.


 


읽는 것도 어려운데 쓰기까지. 처음엔 허걱했죠.ㅎㅎ 그러나 몇 달 듣는 사이에 한자가 익숙하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한자 실력이 급격이 향상되기 시작했어요. 선생님의 수업은 항상 이 한자 수업을 깔고 시작해요. 이 몇 분 안 되는 한자수업이 우리의 일본어 실력을 뒷받침해주는 중요한 뼈대 역할을 하는구나~”하고 선생님 수업을 들으시면 깨닫게 된 거에요. 선생님의 수업은 잘하는 학생이나  못하는 학생이 모두 섞여있어도 문제가 안 되요. 못하는 학생에게는 쉽게 알아들을 수 있는 친절한 설명과 조금 일본어를 할 줄 안다고 우쭐되는 잘하는 학생에는 자신이 우물 안 개구리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약간 하이 레벨의 설명이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강약을 섞으시면서 진행하는 아주 재미있는 수업을 하시는 게 주종관 선생님이십니다. ㅎㅎ


 


본고사 일본어 시험이 있는 수험생은 이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본고사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거에요. 여기서 뼈대를 구축해야만 본고사전을 준비하는 살을 붙이는데 수월하게 할 수 있거든요. 그만큼 한자가 중요하고 중요한 한자를 향상 시키려면 이 것 만큼 최고의 강의는 없거든요. 그 덕분에 jlpt 문법 독해 파트에서 만점이 나왔어요. 한자를 아는 만큼 독해력도 올라가요.  


 


이제 본론인 나고야 대학 소논문과 면접에 관한 설명을 할께요.


 제 eju점수는 그렇게 높지는 않아요. 물론 토익도 마찬가지에요. 그러나 소논문과 면접이 있어 충분이 역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이 역전의 비결은 그 과가 자신에게 맞고 자기의 전공분야를 잘 어필 할 수 있는 게 중요 해요. 저는 문학부를 일본 문학을 좋아해서 지원 했는데 요번에 소논문 주제가 문화와 언어의 관계의 대해서 서술 하시요였어요. 이것을 보자마자 느낌이 왔어요. 내가 좋아하는 문학을 구체예로 써서 논리를 잘 전개 하면 되겠구나 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이 점검이에요. 요미나오시를 통해서 자신의 오류를  몽땅 찾아 내서 고치는 과정을 해야되요. 반드시 오류가 있는 법이거든요.


 


  시험이 끝나고 1시간 후에 면접을 봤어요. 면접 질문은 사전에 합격 후기를 읽어서 잘 숙지 하고 있었어요. 왜 나고야 대학을 지원하게 되었습니까? 가 이 문학부의 공통 질문이에요. 어떻게 보면 쉬워 보여도 이것을 잘 말해서 면접관 교수님들에게 어필 하는 것이 중요해요. 한 명씩 보기 때문에 꽤 시간이 걸려 교수님도 인상이 깊지 않으면 자칫 잊어 버릴 수도 있어요. 그래서 면접 때는 자기 나름의 지원 동기가 뚜렷해야 되요.  흔히 나고야 대학 면접은 점수에 들어가지 않고 기본 회화실력을 본다는 소문이 있었어요. 근대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요번에 나고야가 eju점수가 높은 고득점자들이 굉장히 응시를 많이 한 격전지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가 붙은 이유가 과에 맞는 소논문 논리전개와 면접 때 보여준 자기어필이 역전극의 핵심이었다고 봅니다. 제가 경제학부나 법학부로 쳤더라면 얘기가 달라졌을 거에요.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 건 eju점수가 고득점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과에 맞는 지식을 갖춰 본고사와 소논문을 얼마나 잘 쓰느냐가 중요한 것이 라는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소논문과 면접을 보는 국립대학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은 너무 eju에 목을 매지 마세요. 소논문, 본고사에 적응할 수 있는 진짜 일본어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해요.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