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話して!話して!話して!

ネィティブのようなきれいで

正しい日本語身につけませんか?

강사사진

마츠시타 시게히코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토요오후-프리토킹(4회)
최고의 주말회화 수업

수업은 총 3시간(14:00~17:00)였고, 대략 한시간 단위로 수업-휴식 패턴으로 진행됩니다. 일단 처음 한시간은 간단하게 자유 회화를 하는데 각자 우선 그 주에 있었던 일들이나 하고싶은 이야기 등을 돌아가면서 하게 되고말하는 중에 학생들이 막히는 부분이나 잘 모르는 표현들을 선생님이 하나하나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나머지 2시간은 선생님이 만들어오신 프린트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한시간에 일본의 최신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 1개씩 해서 하루에 2개 정도를 다루는데어려운 한자 어휘의 경우 히라가나 표시가 되어 있고 다음 주에 쓸 프린트는 그 전주에 미리 주시기 때문에 미리미리 수업 준비를 해두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회화 실력도 늘면서 동시에 일본의 최신 시사 상식도 배울 수 있고특히 무엇보다도 선생님께서 한국어와 일본어의 미묘한 차이나 한국 사람이 틀리기 쉬운 일본어 (예를 들어한자 단어인데 한국에서만 쓰이고 일본에서는 쓰이지 않는 경우등을 많이 알려주시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그리고 학생들 간에 다소 수준 차이가 있어도 선생님이 맞춰서 수업을 진행해주시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모든 학생들에게 번갈아가면서 질문을 하시는 등 말할 기회를 주시기 때문에 참여하기도 좋았습니다. 

 

주말 회화 수업은 아무래도 평일반에 비해 수업 횟수가 적어서 언어를 배우기에는 다소 부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제 경우에는 마츠시타 선생님의 수업이 주1회 수업이라고 해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회화에 관심이 있지만 평일반은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특히 추천합니다. 

 ​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