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강좌 > 합격후기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N1 종합반
N1수험생 여러분 이 강의를 집으로 들이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2018년 8월 부터 11월 까지 4개월간(월수금) 송규원 선생님의  N1 언어지식과독해(종합반) 현장강의를 들은 직장인 입니다. 

일본어 관련 학과를 전공했지만, 일본어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고. 단지 졸업조건을 충족시켜야한다는 마음으로 억지로 공부하다 보니, N1을 불합격 한 횟수만 거의 열번이더군요. 시험을 자꾸 탈락하니, 제 마음에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안돼, 나는 못해, 나는 시험 트라우마가 있어. 이런 어려운 마음들이 모여서 공부를 더욱 방해 했습니다. 악순환이었던 것이지요. 혼자서는 도저히 안 되겠다.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힘을 내 보자고 결심 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강의를 듣기로 정했습니다. 저희 집은 강원도라서 종로까지 가기위해서는 아침일찍 KTX를 타고 한달에 열번 하루 왕복 4시간을 오고 가야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라도 해서 꼭 합격하고 싶었습니다. 

 

"저만 따라 오시면 돼요. 제가 합격 시켜드릴게요"

8월 첫 수업에 선생님께서는 합격의 여부는 자신에게 달려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왠지 모르게 그 말씀에 신뢰가 가더군요. 그래서 한번 믿고 따라가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계속 심어주는 멘트였습니다. 시험이라는게 그렇잖아요. 그 순간 자신과의 싸움. 아무리 잘해도 집중력이 떨어지면 불합격하는 ~그런게 시험이잖아요. 선생님은 제게 할 수있다는 긍정적인 무기를 하나씩 주셨던 것 같습니다. 전혀 진부하지 않게요. 그것이 제가 정말 정말 정말 감사했던 점이고 이 강의를 끝까지 듣게된 이유입니다.

 

"제가 달리기를 시작했어요. 함께해요 도전"

마라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페이스 메이커의 역할이잖아요. 함께 달려주는 사람. 선생님은 그런 분이에요. 선생님께서 달리기를 시작하셨는데, 정말 열정적으로 덤벼들어 하시는 거에요. 거짓말 안 하고 하루도 달리기에 대해서 말씀 안 하시는 날이 없을 정도로, 수업중 기회가 되면 모든 이야기가 달리기였어요. 처음에는 그냥 달리는 게 좋으신가 보다 했는데. 어느순간 선생님의 열정을 닮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선생님을 따라서 열심히 제 도전에 임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어휘를 食べる 같이 읽도록 연습하세요"- 못 외우기가 어려운 반복학습

 저는 가장 자신없었던 부분이 어휘였습니다. 혼자서는 어휘 외우는 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아는 단어도 바로바로 읽히는 것이 아닌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보통 많은 수험생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 단어암기의 고민과 단어 읽기 버퍼링 현상은 정말 말끔히 사라집니다. 선생님이 늘 강조하셨거든요. 300동사를 '食べる'같이 읽게 되어야 한다고. 선생님께서는 매 언어지식 시간에 단어들을 설명하고 다음시간에 ppt자료로 빠르게 넘기면서 반복훈련 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죠 당연히. 막 내가 뭘 말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반복이 5번이 되고 10번이 되면 아예 순서가 외워집니다. 그렇다고 그게 공부가 안 될까요? 아니요. 한가지가 익숙해 지면 우리는 다른 것들을 볼수있는 여유가 생기게 되지요. 그러면서 자연히 어휘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건 진짜에요. 믿고 하시면 반드시 어휘가 늘어요.

 

"독해는 정말 테마가 한정되어 있어요. 그리고 논리독해를 반드시 해야해요."-독해는 꼭 들으세요!

독해를 잘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독해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써서 망하는 케이스였어요. 독해가 너무나 어려운거에요. 시간이 부족해서 못 풀고 나오는 그 허탈감 아시죠? 이건 진짜 너무 화가나요. 제가 송쌤의 독해 강의를 강추하는 이유는요. 단 두 가지에요. 독해 테마정리와 정확한 논리독해! JLPT N1 시험은 독해 지문도 겁나게 길어서 막 어려워 보이고 그래서 겁부터 나고 그렇잖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근데 사실 N1 지문들은 테마가 거의 정해져 있어요. 그리고 결말도 대부분 정해져있더라고요. 단언컨데, 이 테마에만 익숙해 져도 긴지문이 겁나지 않아요. 지문 첫 줄만 읽고 감잡고 자신감 있게 읽어 내려갈 수 있어요. 여태껏 정답이 왜 정답인지, 오답이 왜 오답인지 잘 모르고 문제를 풀어오셨다면 이 강의를 꼭 들어봐야해요. 지문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필자가 말하고 있는게 무엇인지는 결국 문제와 관련이 있잖아요. 근데 저는 읽다보면 막 헛갈리고 결국 상상해서 푸는 꼴이 되더라고요. 송쌤은 논리독해로 정답의 길을 정확하게 제시하세요. 헛갈릴때 찍어서 맞으면 다행인데, 정확히 모르면 다시 그 문제를 풀때 틀리게 되더라고요. 송쌤은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왜 틀렸는지 왜 맞았는지 정확하게 분석해 주세요. 그리고 스스로 생각해서 짝과 토론하는 시간도 있어요. 이 시간이요~ 제게 진짜 중요한 시간이었어요. 이렇게 문제 풀이를 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시험 출제자의 마음이 되더라고요. '이쯤에서 함정이 있겠지?' 이거 바꿔놔서 틀렸네, 와~ 이렇게 까지 치사하게 문제를 냈네?! 이렇게 풀게 돼요. 그리고 숙달되면 당연히 속도는 빨라지게 되고요. 독해 강의는 정말 제게 최고의 강의 였어요. 자신감 가지고 독해를 풀 수 있었어요. 그리소 선생님이 한사람씩 독해 오답 체크해 주시는데요, 저는 선생님의 마음이라고 생각해요. 매일 수많은 학생들의 오답을 일일이 체크해 주시는게 쉬운일이 아니잖아요. 저는 그래서 정말 좋았어요. 강사가 막 끌고 가는게 아니라 제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계속 벌어주셨어요. 정말 감사헤요!

 

후기를 마치면서. 

송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일본어가 참 좋아 졌어요.  그전에는 아니었거든요. 일본어를 정말 재밌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ㅎㅎ점수가 많이 높지는 않지만 꿈에 그리던 합격 성적표를 얻어서 정말 날아갈듯 기뻐요. 선생님의 교육 철학이 제게 선한 영향력을 미쳤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도전은 계속 되길 바래요. 그래서 저와 같은 합격생이 점점 많이 늘어나길 바래요. 10월인가 학원주변 국밥집에서 혼자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수업내용이 참 좋고, 너무 감사해서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식사 동안에도 열심히 무언가를 하고 계신것 같아서 그냥 값만 지불하고 나왔어요. 나중에 카톡으로 밥값할게요~ 하신거 너무 귀여우셨어요. 제대로 밦갑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수강 후기는 정말 할 말이 많지만, 혹시 너무 길면 읽지 않을까봐 나름대로 좋았던 점을 요약해서 올려놨어요. 또 어디에서 뵙게 된다면 잊지 않고 감사인사를 전할게요. 선생님 건강하시고요~! 오래 오래 하고 싶은 목표 이루시면서 화이팅 하시길 바랄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