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소식
시사일본어학원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브랜드시사 > 시사소식|
전체
시사가 떴다! 무사시노 예술대학 오픈캠퍼스 현장 속으로!
|
|
|---|---|
|
![]()
안녕하세요! 시사일본어학원의 요조숙녀 미스제이입니다! '패밀리가 떴다'가 아닌 시사가 일본에 떴다! 미스제이가 지난 6월 12일부터 15일에 일본에 슝 ~~ 하고 날아서 다녀 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매년 6월에 열리는 일본 3대 미술 대학인 무사시노 예술대학 - 무사비 오픈 캠퍼스 후기입니다.
+ 오픈캠퍼스란? 일본에서 어학연수를 통해 미술 대학 희망자들이 각 대학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입학
우선, 일본 3대 미술 대학 명성에 걸맞게 전국에서 몰려든 일본 고등학생과 한국을 비롯한 중국, 대만, 미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학생들과 부모님들로 인파가 대단했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본격적으로 시사가 보고 들은 무사시노 예술대학 - 무사비 오픈캠퍼스 이야기를 해볼게요!
소곤소곤~~ 실제로 오픈캠퍼스를 통해 일본미술대학의 합격이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네용 :D
▲ 무사비 정문
▲ 교내지도
무사비의 정문에서 교내로 들어와 앞에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교내 지도입니다! 의외로 교내에 건물이 많아서 원하는 학과를 보려면 지도를 봐야할 정도라는데!
미스제이는 벌써부터 학교 내에서 길을 잃는 것은 아닐까 심장이 콩닥콩닥하였죠...
교문을 들어서면서부터 무사비 재학생들의 학과 소개와 상담은 정말 적극적이고 친절했는데요! 무사비에 지원하는 학생이 정말 많기에 콧대를 있는 힘~~껏! 높여도 되는 대학임에도 보다 많은 자국과 타국의 인재를 입학 시키려는 노력!
아낌없이 나누어주는 가이드북과 각 학과별 신입생 유치를 위한 재학생들의 홍보 속에서 엿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학과는 사뭇 다른 모습에 미스제이는 정말 놀라고 말았어요!
이런 대학..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건가요? 이것이야말로 인재육성과 참교육을 담당하는 진정한 대학의 모습이 아닌가요? ㅠㅠ
본격적으로 무사비 캠퍼스를 구경하기 시작한 미스제이!
▲ 마우이 미술관 사진 - 교내 중앙에 있는 미술관은 세계적 수준을 자랑할 만큼 유명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음 -
▲ 과제전
▲ 재학생작품
▲ 교수님작품
▲ 입시합격작
시각디자인동에서 만나 본 과제 작품들은 신데렐라 구두를 다양하게 만들어 전시하고 있었고 재학생들의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입시 상담소 옆에 있는 합격작들은 지원자들에게 충분히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사실 작품도 작품이지만, 놀라움과 감동은 이 뿐만이 아니었어요 캠퍼스 구경 후 교수님과 지원자들의 면담을 지켜 본 미스제이는 두배의 감동을 받았습니다.
각 학과별로 교수진이 3명 많게는 5명씩 아침 일찍부터 오후 늦게까지 자리해서 지원자들의 작품을 보며, "무사비에 왜 지원하는가?"부터 시작해 작품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하고 교수님들은 견해를 이야기해주며,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때로는 지원자에게 더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학과까지 진심으로 조언해주는 모습은 벌써 사제지간같았죠!
한국이나 중국 등 외국인 학생들과 대화를 할 때는 일본어로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음에도 진지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지원자들의 작품설명을 들어 주시는 그 모습이! 정말 진심이라는 것이 미스제이 눈에도 보였답니다!
아마 학생들이 11월~ 12월에 있을 입시 본방에서 본인들이 무엇을 준비해야하고 무엇을 어필해야 하는 지를 확실이 느꼈을 거라고 생각해요!
사실 미스제이가 지원자들을 보면서 부족해보였던 것은 따로 있었어요! 바로, 일본어! 였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것이었는데요! 조금은 서툰 일본어로 자신을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고 교수님의 고견을 제대로 들을 수 없었다는 것이 상담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했던 말이었죠!
무사비의 수 많은 일본인학생과 교수님과의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일본어가 가장 중요할 거에요!
무사비뿐만 아니라, 일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일본어죠! 앞으로는 3대 미술 대학의 하나인 타마비도 EJU 일본유학시험을 치루어야 지원 할 수 있게 결정되었다고 하니, 일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 도서관
▲ 카페테리아
이렇게 멋진 도서관과 무사시노 예술대학의 카페테리아에서의 커피 한잔을 하기 위해서는 일본어 공부를 빨리 하셔야 되요! 그 이유는 히라가나 입문에서 EJU 일본 유학시험과 소논문, 면접까지 일본어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은 짧게는 1년에서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또한, 시사일본어학원에서는 일본 미대 합격률 최고를 자랑하는 틈아트와 연계하였기 때문에 1대1 개인 상담과 개별 맞춤수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사일본어학원이랍니다 :D
그래서 이렇게 무사시노 예술대학을 꿈꾸는 많은 분들이 시사일본어학원와 함께 그 꿈을 이뤄 나갔으면 좋겠어요!!
꿈을 차근차근 계획하고 진행해나가다보면, 이렇게 무사시노 예술대학 잔디에 앉아 도시락을 먹는 날이 오겠죠?
일본의 3대 미술학교에서 다양하고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온 미스제이였습니다! 여러분! 꿈은 이루어집니다!!!
|
|
-
다음글
2015.11.11
-
이전글
2015.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