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합격후기입니다!!

 저는 이 시험이 얼마나 어려운줄도 모르고 '나는 일본어를 잘 하니까 괜찮을거야'라고 안일하게 생각만 했는데, 막상 시험반에 들어와 다른 분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고 시험을 보는 레벨이 확연히 차이가 나서 중급 점프부터 다시해야하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 봤던 단어시험은 20개중에서 3개도 맞추지 못할만큼 어려웠습니다. 전부 한자로만 적혀있는 단어를 일본어 히라가나로 쓰고 뜻도 쓰라는 것이었는데, 한자라고는 학교에서 배운 그대로, 공부라는 단어를 벤쿄라는 히라가나로 적는다라는 정도의 지식만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단어를 하나하나 외우기 시작했고, 이해가 가지 않는 단어들은 야후재팬을 통해 일일풀이 사전을 찾아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언어지식의 장벽은 어떻게 조금씩 올라가는듯 싶었으나, 문제는 독해였습니다. 일본어 독해라고는 간단한 회화문정도라고 생각했으나 아니었습니다. 처음 보는 긴 문장들이 나열된, 후리가나가 없는 한자들이 나열되어있는 글들을 보면서 멘탈 붕괴가 오기 시작했고 모든 단어를 일본어 사전을 찾으면서 한국어로 뜻을 썼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니, 처음에는 몰랐던 단어들이 점차 눈에 들어오고, 뜻이 들어오고, 해석을 하기 쉽고, 출제자가 묻는 말을 찾는 것(필자가 원하는 이이타이코토)를 찾는 것을 중점적으로 했습니다. 단문을 거쳐 중문으로, 중문을 거쳐 장문으로 불어나는 글들이 마치 한국어 책을 읽는듯이, 띄엄띄엄이었지만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합격을 하고 나서 생각이 드는 것은, 지각과 결석을 하게됨으로서 빠지는 수업내용들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수업 내용에 충실하면서 복습을 하면 점수가 올라간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복습의 힘을 알았지요. 지난 4개월간 강의를 해주신 우선희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실천하지 않았다면 합격이라는 결과를 낳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선생님의 조언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