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JLPT N2 합격

자신 있는 거라곤 청해뿐이었지만 원하는 바가 있었기 때문에 N5도 안 되는 실력으로 4월에 N2 등록하여 우선희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첫날부터 선생님은 신규생들의 이름을 외우시며 각각 학생들의 부족한 점, 잘하는 점을 캐치하여 일대일로 돌봐주셨습니다.

한자를 일절 모르는 저도 선생님의 케어대로 공부하며 수업을 들으니 읽을 수 있는 한자가 생기기 시작했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됐습니다.

선생님의 진심이 담긴 강의들과 열정, 애정이 느껴져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다시 마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좋지 않은 점수로, 부족한 실력으로 합격했지만 그런 부족했던 실력으로도 합격할 수 있었던 건 

선생님의 수업 덕분에 마음을 접지 않고 계속해서 조금이라도 했기 때문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실력이 정말 바닥이다. 하지만 원하는 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뛰어넘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우선희 선생님의 수업을 한 번만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공부하며 한자를 외우는 것, 문법을 외우는 것, 그 모든 것을 합친 걸 듣는 것은 고통스럽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가 쉴 틈 없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의하는 것, 문제를 만드는 것, 다른 문화를 사랑하는 것 이외에도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애정을 보고 있으면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왜 했었나 싶을 정도로 다시 열심히 하고 싶어 집니다.

같은 이유로 실력이 있으신 분들도 우선희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희 선생님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