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User Error

Message: mssql_n error: [220: The statement has been terminated.] in EXECUTE("UPDATE CMM_REVIEW SET READS = READS + 1 WHERE seq = '68240'")

Filename: adodb/adodb-errorhandler.inc.php

Line Number: 81

시사일본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합과목 매일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으로의 대학진학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학원 수강생입니다.
현재 듣는 수업은 주종관 선생님 300반과 김주영 선생님 종합과목 매일반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3월 수업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종합과목 매일반 수업에서는 수업내용을 숙지하고 그것을 말로 표현할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수업내용은 단원별 내용전달 뿐만 아니라 사진과 지도 등 시각정보, 키워드가 정리된 양질의 자료, 이해확인을 위한 미니 테스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함께 학습해나감으로써 과목에서 강조하는 부분에 대한 이해와 이를통해 실제 문제로의 접근, 학습의 방향 등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됨을 체감했습니다.

2)매일반의 강점은 어렵게 소화해낸 내용을 학습자가 잊지 않도록 복습하는 것에 있습니다.

진도만큼 중요한 것은 복습입니다. 잘 알려진 이야기로, 에빙 하우스의 곡선에 따르면 학습 후 일주일이 경과, 휘발하지 않은 기억은 전체의 1/3이 채 되지않는 약 26프로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복습을 하지 않는 공부는 무의미합니다. 수업에서는 다양한 수단을 통해 하루, 일주일, 한 달의 다양한 복습 주기로 한 번 학습한 내용이 잊혀지는 일이 없게 하도록 기억으로의 정착을 보조해줍니다.

3)외람되지만, 개인적인 의문점 해소에도 도움이 된 점 하나 얘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공부 시작 전 품었던 의문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반드시 원서로 공부해야하는가?’ 였습니다. 이유는 단순했습니다. 외국어로 공부를 하는 ‘유학’이라는 생각에서 입니다. 선택을 고민하던 저에게는 한국어로 먼저 공부하는 방식을 채용하는 것이 잘 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한국어로도 그 의미를 설명하지 못하는 말을 원서로 먼저 본다는 것은 암호 해독이나 다를 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4)준비되어 있으면 좋은 것들에 대해서도 말해보고자 합니다. 이 중 일부 저 또한 잊어버리는 일이 있으니 한 번쯤 자가점검하는 차원으로 생각하고 살펴본다면 분명히 좋을 것들입니다. 저 스스로 보려고 적어봤습니다

첫 번째는 “현강에 가면 최대한 수업 내용을 기억하려고 노력한다.” 입니다. 배운 부분을 다시 읽어보면서 수업시간에 어떤 이야기를 하셨는지, 포인트가 어디였는지, 책 안에 별표시나 밑줄 표시를 한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기억을 되살리며 본다면 보는 시간도 줄어들고 복습은 더이상 괴로운것이 아니겠죠!
두 번째는 “선생님 말을 잘 듣는 자세로 있어보자.” 입니다. 하루 두 장 분량 숙제를 해오는것이 기본입니다. 더해서 며칠엔 얼마만큼 범위의 테스트를 진행할겁니다. 라는 얘길 들었다면, 최소한 그것만큼은 지키는 것입니다. 약속을 잘 지키면 학습효과에 동반해 공부에 있어서 자기 신뢰감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게 분명합니다.
세 번째는 “질문을 해보자.” 입니다.
질문은 저도 그닥 안하는 편이어서 쓸까말까 고민하다가 중요한거 같아서 올립니다. 본인이 종합과목 전반을 알고있다면 애매하거나 미세한 부분의 오개념을 교정하는데 질문하는게 도움이 되겠죠? 그렇지 않더라도 모르는게 있다면 선생님께 질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때까지 합응하는 노력을 동반 해보겠다는 다짐으로 이만 줄입니다. 3월 리뷰를 마칩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