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User Error

Message: mssql_n error: [220: The statement has been terminated.] in EXECUTE("UPDATE CMM_REVIEW SET READS = READS + 1 WHERE seq = '67824'")

Filename: adodb/adodb-errorhandler.inc.php

Line Number: 81

시사일본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1점 도 주기 싫을 만큼 최악의 강사.

1. 학생들에게 절대 친절하지 않다.

-> 요즘 시대에 강사는 어느정도 서비스 직인데 이사람은 뭔가 망각하는 사람같다

  아니면 한국사람을 무시하나 싶을정도다..

   컨셉이라고 쳐도 성격에 문제가 있는사람처럼 보인다. 표정자체가 뭐 이건 싸우자고 하는 사람 같은 표정을 짓는다.

  태어나서 내가 다니던 90년대 학교 선생님빼고 이런사람 처음본다. 그시대에도 심지어 학교에서도 이런 유형의 교사는 학생들이 매우 싫어한다.

 

2. 비효율적인 수업시간

_> 숙제를 왜 굳이 수업시간에 체크를 하는가.

   한국 파트너끼리 아무리 떠들어봐야 일본어 실력 향상되지도 않는다.

   잘못된 단어, 어휘로 일본어 향상에 문제만 발생한다.

 

3. 수업 커리큘럼 활용도 문제

  그리고 7단계 8단계 수업의 내용은 이미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익히 배워왔던것이다.

  그렇다면 원어민 강사의 몫은  파트너와 조를 나누어 떠들게 수업할것이 아니라 최대한 회화를 하게하고 원어민강사와 직접적인 

  회화의 체크를 통해 배우고자 하는 학생의 문제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이다. 그러나 타카미 이 강사는 그런 수업을 하지도 않을뿐더러

  오로지 한국 학생들끼리 파트너지어서 대화하는 수업시간을 전체수업시간의 3분의2 이상을 할애한다.

 

4. 초보 강사 티가 너무 많이난다.

-> 심지어 본인 이 몸이 아플때 대신 수업에 참여하였던 니시오 강사와 

 너무도 비교가 되었다. 니시오 강사는 최대한 학생들에게 대화하게 하고 어휘, 단어선택 문제는 그 즉시 바로 잡아준다

5,6단계 담당 이주희 강사 역시 한국인이지만 그런 섬세함으로 정말 프로페셔날하게 강의를 하셨고 이글을 쓴 본인 또한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정말 실력있는 한국인 강사는 바로 시사일본어 학원이다 라는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타카미 리코 이 원어민 강사는 정말 최악이다.

(참고로 몸이 아파서 수업을 나오지 못했다면 최소한 학생들에게 미안하다는 생각을 갖고있어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을뿐더러

본인의 수업 내용 조차 무엇을 가르쳤는지 잊어 먹는다.)

 

5. 진급 관련 개인감정 으로 쓰는 글이 아니다.

-> 필자 는 7,8단계 수업같지도 않는 수업을 정말 출결에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성실했었고

  숙제 미룬 적 조차 없고 단어 및 그 단계에서 진행하는 모든 커리큘럼에 최선을 다해 성실한 자세로 수업에 임했다.

 그리고 수업하는 강사를 최대한 존중하였다.

 

6. 강사가 학생의 문자 무시.

-> 당신 성격이그대로 드러난다. 수업에 늦는부분, 학생이 지각을 해서 사과하는 부분 모두

당신을 강사로써 최대한 존중하며 일본어로 대화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의지이다.

이것조차 읽고 씹는다면 당신은 강사를 할 자격조차도 없다.

실력이 없으면 인성이라도 좋아야 하는데 이 마저도 최악이다.

 

7. 강사가 수업 흐름딜레이, 분위기 파괴

-> 학생은 수업을 배우려고 시간,돈을 들여 참여를 하는것이고 강사는 그 부족한부분을 파악하여

빠르게 가르쳐주고 숙지할수 있게 하는 역할이지 학생이 모른다고 다른 많은 학생들앞에서 무안을 당하며

대답할때까지 인민재판을 당하러 당신의 수업을 참여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실력이 없다면 제발 강사다운 자질 만이라도 갖춰라. 귀중한 사람들 시간뺐지말고..

 

7단계 수업, 8단계 수업 시험은 내게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은 일본원어민 회화테스트 로써 어쩌면 수업내용, 시험 자체는 단순했다.

다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가 있듯이 시험 방식, 회화때 강사가 묻는 내용에 대하여 시험 방식을 이해하지 못해 당황하였고 질문이 잠깐 반대로 들려서 반대로 대답했던 실수를 한적은 있으나 그렇게 

7단계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가 없다. 7단계 8단계 수업모두 어떻게보면 내 일본어 향상에 전혀 도움이 된적도 없고

고작 새로운단어 정도만 많이 알아갔다는 것만 수확이다. 다시 재수강을 해서 아까운 내 시간을 버리고 싶지 않다.

나는 회사 일과 병행하면서 시간이 남아돌아서 아까운시간 쪼개가며 수업듣지 않았다.

 

참고로 타가미 당신이 8단계 시험이 어땠냐는 질문을 못알아들은게 아니라

내가 실수로 맥락을 잘못 이해하여 엉뚱한 대답을 하여 혼란스러웠다는 대답을 하고싶었다. 그러나 그정도 일본어 어휘력은 되지도 않고

 당신에게 내가 시험 내용에 대해 고해성사할 만큼 일본어 실력이면 내가 왜 그 수준에서 당신에게 수업을 듣겠는가?

1단계 부터 8단계까지 당신의 그런 한국말로도 대답하기 곤란한 까다로운 질문에 대답할 만큼의 일본어 는 배워본적도 없다.

 

당신이 묻는말에 내가 전혀 대답을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 당신의 오늘 나에게 던진 질문은 한국어로 도 대답하기도 곤란한 질문이며

다시말해서 시험때 내가 실수한 부분은 인정하나 결코 질문의 취지에 대하여 동문서답으로 대답을 했던적이 없다.

 

9단계 10단계 진급이 중요한것도 아니다. 진급한 학생들도 보고있으면 일본어 실력이 그닥 출중해서 올려준것 같지도 않다.

그리고 그 단계에서 당신의 수업이라면 그 수업이 뭐 대단히 일본어 실력이 향상될 것 처럼 느껴지지도 않는다.

 

그리고 사람 쏘아보지 마라.당신 뭐 되는 대단한 사람인가?

당신은 한국에 와서 일본어를 가르치는 강사이다.

착각 하지마라.

그리고 여기는 한국이다. 당신 은 외국인이다.

나포함 학생들은 시간,돈을 지불하고 개인 시간을 별도로 내어서 당신 수업을 듣는다.

 

누구에게 갑질을 하는가?

그리고 나 포함 모든 학생들은 당신에게 강사  에 대한 최대한의 예의를 갖추었고 존중했고

당신을 기분나쁘게 하거나 수업에 방해되는 언행을 했던 적이 한차례도 없다.

 

참고로 여기 필자는 당신보다 나이도 많고 사회생활 잘 하고있고 나이가 40넘고 굳이 평생 일본어 안하고 살아도 내 인생에 상관없다.

사람에 대한 기본 예의, 도리정도는 안다. 일본은 더욱 예의가 중요한 나라가 아닌가?

 

내가 당신에게 존대를 하지않는건 당신이 오늘 마지막 시간까지 나에게 무례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원자체에 당신을 직접 컴플레인을 걸지 않는것 또한 당신에 대한 마지막 배려아다. 그리고 당신은 외국어 원어민 강사로써 자격이 없다. 실력이 없다는 소리다.

그리고 기본인성 조차 개념 조차 없다.

전체 댓글 (3)
수강후기 댓글
정말 어떠한 악의도 제가 진급에 떨어진 분풀이도 아니었음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시사일본어학원은 저 뿐만아니라 많은 학생들에게 일본어 향상을 위한곳이지 학원내부의 레벨 진급이 목표도 아니며 대학 입시의 목표, 시험 목표도 아니었으며 저 는 더더욱 40이넘은 나이에 저 스스로를위한 자기계발차원에서 준비했기에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학생들 못지않게 일본어 공부에 더더욱 진심이었습니다. 제가 타가미 강사에대한 평가, 건의에대하여 학원에서 타가미 강사를 징계조치하거나 불이익주는것을 절대 기대한것도 아니고 저는 그렇게 못되고 막되먹은사람도 아닙니다. 일각에서는 제가 분풀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한달동안 느낀 그대로를 필터링 없이 학원에 건의하였으며 다른 많은 일본어에 진심인 학생들이 저와 같은 아픈 전철을 밟지 않길 바랄 마음입니다. 저역시 다른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을 가르쳐보기도 하였고 양성 교육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타가미 강사의 행동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아서 그렇게 건의를 했던 겁니다. 정말 아무리 상식선에서 이해를 하려해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않기에 그리고 시사일본어 학원을 진심으로 위하여 글을 남겼습니다. 그동안 유세미 선생님, 유지영선생님, 이주희선생님,니시오 선생님등 정말 실력이있고 학생들의 일본어향상을 위한 실력이 정말 타의추종 불허 로 뛰어나신 선생님들이 많은 시사일본어학원 종로 입니다. 인정합니다.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친절하고 친절하지 않고 가 중요한게 아니며 학생이 일본어를 똑바로 못하고있을때 쓴소리 라도 해서 제대로 잡아주신다면 그 선생님은 학원강사 가 아닌 정말 은사 입니다. 여지껏 제가 작년 6월부터 올해 까지 거쳤던 선생님들이 모두 그러한 장점을 가지고계시고 능력이 뛰어나신 분들이었고 저역시 시사일본어학원 선택을 잘했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저역시 9단계진급 여부가 중요한것도 아니었고 막말로 평생일본어 안해도 제 생업에 사회적 인 부분에 조금도 영향이없는 사람입니다. 정말 어린 학생들과 수업하며 같이 동화하며 선생님 존중하며 최선을 다해 수업에 임하였던거 밖에없고 회사일이 늦게 끝나면 밤을 새워서라도 다음 수업을 위해 예습,복습은 꼭 하고 밤늦게 잠들었습니다. 정말 그정도로 일본어 공부에 진심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납득할 재수강이었고 선생님의 진심어린 지적이었다면 심지어 기초1단계 부터 다시시작하라고 하여도 기꺼이 받아들였습니다. 이것이 시사일본어 종로 캠퍼스에 ,일본어에 진심이었던 저입니다. 타가미 강사도 이번 계기로 쓴 약으로 받아들이고 달라진다면 더욱 학생들을 위한 시사 일본어 학원 종로캠퍼스에서 좋은 일본어 원어민 강사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kantzero83 2025.02.04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친절하고 친절하지 않고 가 중요한게 아니며 학생이 일본어를 똑바로 못하고있을때 쓴소리 라도 해서 제대로 잡아주신다면 그 선생님은 학원강사 가 아닌 정말 은사 입니다. 여지껏 제가 작년 6월부터 올해 까지 거쳤던 선생님들이 모두 그러한 장점을 가지고계시고 능력이 뛰어나신 분들이었고 저역시 시사일본어학원 선택을 잘했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이제 그만 둘 생각이지만 특히 엄격하셨으면서도 정말 참된 스승이셨던 이주희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초부터 올바로 잡아주신 베테랑 유세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친절하시고 항상 질문에 잘 가르쳐주시던 유지영선생님 감사합니다.
kantzero83 2025.02.04
참고로 저는 일본어를 그만둘까 진지하게 고민중인사람입니다. 그리고 정말 제가 타가미 강사를 비방할 마음은 처음부터 없었고 참아왔습니다. 엄격하면서 저에게 잘하지못하는 부분을 제가 알아듣게 지적하고 따끔하게 얘기했다면 저는 정말 좋은 스승으로 생각합니다. 친절함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강사는 냉정해야하고 때론 정말 딱 뿌러지게 가르쳐야합니다. 제가 지적한 강사는 그럴 가치도 못느끼는 사람이라 이렇게 남깁니다. 그리고 태어나서 어느누군가에게 이러한 악한 내용을 담아 적어본건 처음입니다. 그래서 마음이 너무도 불편하고 아픕니다.
kantzero83 2025.02.0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