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신촌

선생님의 한마디

죽도록 공부하자!
절대 진짜 안 죽는다!

강사사진

주종관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EJU 일본어 400 목표반(TOP CLUB)-주5일
도시샤대학 법학부, 리츠메이칸대학 법학부, 간사이대학 법학부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올해 6월 EJU시험에 응시하여 도시샤대학 법학부 법률학과, 리츠메이칸대학 법학부 법학과, 간사이대학 법학부 법률정치학과를 합격 후 최종적으로 도시샤대학 법학부에 진학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출원한 점수는 일본어 353점, 기술 50점, 종합과목 188점, 토익 740점 이었습니다.

저는 작년 8월에 입뽀입뽀를 시작으로 군군, 세컨드스텝, 중급점프를 거쳐서 올해 1월에 주종관 선생님의 EJU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시사 EJU 커리큘럼에 따라서 철저하게 공부하고 올라온 덕에 히라가나 밖에 모르던 제가 1년 만에 가장 가고 싶었던 대학에 붙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매 수업마다 정해진 시간에 문제를 풀고 해설해주시는 주종관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서 EJU 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따로 독해나 청해 문제집을 사서 풀 필요가 없을 만큼 해설을 꼼꼼히 해주시기 때문에 독해와 청해 연습은 수업 시간에만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온전히 단어 암기를 하는 것으로 어휘력을 빠르게 향상 시키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주종관 선생님이 매 수업마다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실려있는 프린트를 주셨는데 이 프린트에 있는 단어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양과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고전했지만 계속 외우다 보니 어느새 어려운 단어들도 잘 읽히게 되어 문제를 잘 풀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일본어 실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단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어를 알아야 독해든 청해든 수월하게 풀 수 있기 때문에 단어는 최대한 많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저는 단어 암기를 정말 못하던 사람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단어 때문에 고전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어 암기를 위해 저는 안키라는 앱을 이용했습니다. 플래시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고 알아서 복습 주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암기하는 것이 굉장히 수월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 앱을 이용해서 1년 좀 안되는 시간에 아주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었기에 혹시나 암기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꼭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종합과목은 김주영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종합과목은 얼핏 보면 굉장히 넓은 범위와 많은 암기양 때문에 어려워 보이는 과목이지만 김주영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시면 별 문제 없이 좋은 점수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 수업마다 개념을 철저히 설명해주시고 수업이 굉장히 재밌기에 재밌게 공부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종합과목은 선생님의 수업을 철저히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종합과목의 모든 개념을 돌리고 실전 반을 들을 때는 각 과목 별 종합과목 책을 여러번 회독해서 책의 모든 내용을 섭렵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책을 회독하는 것으로 철저하게 암기하면 종합과목에서도 충분히 좋은 점수를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지도나 연표 같이 반드시 외워야 하는 개념이나 어려워서 잘 외워지지 않는 개념을 암기할 때도 안키를 사용했습니다. 단어 암기 만이 아니라 종합과목 공부에도 사용해서 시험 직전에는 모르는 개념이 거의 없는 상태로 시험장에 가서 편하게 시험을 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면접과 지망이유서는 무라모토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지망이유서의 세세한 부분까지 일일히 피드백을 해주시고 면접 연습에서도 질문과 답변 하나하나를 세세하게 봐주신 덕분에 지망이유서와 면접을 수월하게 넘기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시간에는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적극적으로 임했었는데 없던 자신감도 생겨서 공부할 의욕도 나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수험 생활 내내 선생님들을 귀찮게 했는데 그 덕분에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신촌 시사 선생님들 수업 많이 들어주시고 다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