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JLPT N2 종합반(화목금,11회)
내 안에 생긴 동기부여와 합격이라는 결과-!! (2022 N2 147점 합격 후기)

2022년 9월~11월 3개월 동안 우선희 선생님과 JLPT N2 종합반에서 공부를 한 결과 147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JLPT 시험공부를 처음 해봐서 시험 유형도, 배점 분포도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는데 첫날부터 선생님께서 무조건 합격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신 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저는 수업을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오랜 시간 학생들을 봐오시고, 시험을 준비해오시면서 쌓은 실력과 감에 늘 감탄했습니다. 첫날 수업을 하시고는 ​한자도, 문법도 제대로 모르는 저에게 강점이 독해가 될 것 같으니 일단 무조건 독해에서 높은 점수를 얻자고 하셨습니다. 솔직히 처음 뵌 날이기도 했고 저 스스로 제가 독해를 잘한다는 게 납득이 되지 않았는데 시험을 준비하면서 독해 점수가 올라감과 함께 다른 파트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생겼고, 시험 전에 점수의 컨디션이 들쑥날쑥 했을 때도 선생님을 믿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더니 독해가 만점이 나와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라고 하면 선생님의 수업을 더 빨리 듣지 못한것 입니다. 우선희 선생님께서는 단순히 시험만을 위해서 목적 없이 암기하는 것이 아닌 한자나 문법의 그 원리를 알려주시고 기출 문제에서의 예문을 바로 끌어오셔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해주십니다. 때문에 혼자서 공부를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수업 시간 한 시간 한 시간이 소중했습니다. 그것을 스스로 느꼈기에 학교나 알바 때문에 시간이 들쑥날쑥했지만, 매번 교차 수강을 해서라도 3개월 동안 하루도 수업에 빠짐없이 참여했습니다. 시험이 다가올 때쯤 합격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서 고득점을 받고 싶다는 욕심이 점점 생겼기에 ​ 제가 같이 수업을 듣는 남들보다 알고 있는 것이 적다는 것에 조급해졌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알려주시고 그것만 소화해도 대단한 것이라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저의 부족함에서 느껴지는 불안과 아쉬움은 제가 공부를 하면서 달래보긴 했지만, 더 일찍 선생님과 공부를 시작했다면 조금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준비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합격만을 바랬다면 더 마음 편히 공부를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선생님과 공부해 본 사람들은 선생님의 열정에 동기부여되는 자신의 모습을 분명 느꼈을 것입니다. ​저는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JLPT뿐만이 아닌 저에 의지나 노력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N1 공부도 조금 힘들다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열심히 이끌어주신 선생님께 ​무엇보다 ​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