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토요오전-JLPT N2 종합반(5시간집중,5회)
JLPT N2 합격 !

JLPT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전공이 일본어라서 학교 수업 시간에 배운 거 말고는 별도로 자격증 공부를 해본 적도 없었습니다. 일본어를 좋아하고 흥미를 가지고 있긴 했지만 도전이라는 것에 두려움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섣불리 공부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었고 처음으로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첫날 가서 공부를 해본 결과 정말 자격증 시험과 학교 공부는 질적으로도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학교에서 나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자격증 공부를 위한 일본어는 학교와는 수준이 다르고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시험을 본 적도 없고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도 몰랐던 상태로 수업을 처음 들었을 땐 정말 아는 것도 하나도 없는 제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독해는 지문이 어쩜 그렇게 길고 청해는 말이 어쩜 그렇게 빠른지, 또 한자는 왜이렇게 비슷하게 생겨서 읽는 방법이 다 다른지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첫번째 수업 이후 두번째 수업부터는 평소 어려워하던 한자 (단어)에 대해 선생님께서 알기 쉽게 또 머릿속에 잘 남게 설명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단어를 공부할 수 있었고 비슷한 단어 특히 명사에서 동사로 파생되는 경우를 예로 들어주셔서 더 재밌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독해는 처음에는 한 지문당 한 문제씩은 꼭 틀렸었습니다. 단문 5문제 중에 하나는 꼭 틀렸고 중문이나 장문도 지문 하나당 붙어있는 세 문제 중 한 문제는 꼭 틀렸었습니다. 그러나 독해 지문을 어떤식으로 읽어야 하는지, 누구의 관점에서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셨고 그 결과 독해의 틀린 갯수가 날이갈수록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해는 제가 항상 제일 약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인데 선생님께서 청해를 들으며 동시에 어떻게 답지를 읽어내려가야 하는지, 메모를 해야 하는 부분은 어떻게 메모를 해야 하는지 이야기해주셔서 그 방법대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청해나 독해같은 경우는 한 번에 실력이 확 늘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해야한다고 하셨고 되도록이면 최대한 청해를 노출 시키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유튜브로 JLPT N2 청해 부분을 5분씩이라도 들으려고 노력했고 그게 듣기 싫으면 일본어로 된 방송이나 음악, 라디오를 아주 짧게 3분씩이라도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청해는 평상시 노출이 중요하다고 하신 선생님의 말씀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학교 수업과 학원을 병행하면서 공부를 하는 게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선생님께서 항상 잘 한다고 용기를 주시고 북돋아주셔서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를 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서우신 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것저것 잘 알려주시고 엄청 친절하신 선생님이셨습니다 ! 

 

성적이 이렇게 잘 나올 거라고 생각도 못 했지만 문자어휘 53, 독해 60, 청해 59 총 172점으로 고득점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공부해보는 JLPT 재미있게 가르쳐주신 우선희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