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선생님의 한마디

강사사진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JLPT N1-종합반(화목금)
이효세 선생님 수업 듣고 문자어휘 만점을 받기까지

 

 9월, 11월 이효세 선생님의 종합반 수업을 듣고 10월은 학교 중간고사 준비 때문에 언어지식만 들었습니다. 시사일본어학원 수많은 N1 선생님들 중에서 

이효세 선생님 수업을 듣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선생님의 수업이 문자어휘를 제대로 잡기 좋고 한자도 자세하지만 쉽게 가르쳐주신다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그 말이 맞았습니다. 3월달에 히라가나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시사 커리큘럼을 밟다가 8월달에 N2 반에 들어가며 처음으로 JLPT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9월달에 이효세 선생님의 N1 첫수업을 들은 그 날의 심정은 망연자실 그 자체였습니다. N1의 단어들은 그때까지 공부해온 단어들과 차원이 달라서 

당일 진도 나간 단어가 80개 정도 있다면 아는 단어가 10개 정도밖에 안될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문법 역시 문제를 풀었을 때 정답률이 2-30%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일주일간의 수업을 들을 동안에는 진지하게 N2를 준비하는 게 나을까를 고민했습니다. 

그렇지만 선생님께서 끊임없이 격려를 해주셨고 선생님께서 강조하는 단어들만 외우고 따라와준다면 문자어휘는 만점 맞게 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믿고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선생님 수업의 특징은 끊임없는 반복입니다. 저번 수업시간에 배웠던 게 당장 다음주에 나와 '아, 이건 본지 얼마 안됐던 것 같아.'라고 생생하게 기억을 떠올릴 수도 있고 

한두달 전에 배웠던 내용이 나와서 까먹었던 것도 다시 짚어볼 수 있어 공부하면서 빠트릴 내용이 없습니다. 그만큼 꼼꼼하게 짚어주십니다. 

단어 시험도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보면서 자기가 제대로 단어들을 외우고 있는지 체크함과 동시에 부연 설명을 해주십니다. 

새로운 설명을 통해 더욱 심화적인 내용도 다루어주시는 게 선생님 수업의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단어장, 문법 노트를 각각 한 권씩 만드는 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문자어휘의 어휘 시간에 배우는 단어들은 교재에 체크해두고 넘어간 후 문자어휘의 문법, 독해, 듣기 시간에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는 

단어들은 따로 단어장에 적어서 외웠습니다. 문자어휘의 교재 자체가 단어 정리가 잘 되어있어 그것만 외워도 문자어휘의 꽤 많은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지만 

문법, 독해, 듣기 시간에도 중요한 단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정리해서 외우면 더욱 빈틈없이 문자어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정리할 때 의성어/접속사/관용어 등 카테고리를 나눠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문법같은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기출을 풀면서 선생님이 정리해주시는 필기들을 따로 필기해둔 뒤 JLPT 시험 치기 2주 정도 전에 

비슷한 문형을 사용하는 문법들, 헷갈리기 쉬운 문법들을 묶어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독해는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풀게 해주시는 기출, 일본 교재의 지문들이 모두 퀄리티가 좋고 어려워서 심화된 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하는 것뿐 아니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독해 책을 사서 매일 2문제 정도씩 풀라는 선생님의 조언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청해는 시중에 팔고 있는 모의고사 청해를 하루에 세파트씩 풀면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청해에서 더욱 중요한 것은 선생님의 말씀처럼 

라디오, 동영상, 드라마, 예능, 음악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계속 일본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조성하라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하루도 빼놓지 않고 일본 예능을 보았고 한국 노래보다 일본어 노래를 즐겨들었습니다. 그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화목금 세 번 240분씩 듣는 것은 사실 정말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으로부터 또는 인터넷에서  N1을 어떻게 그렇게 단기간에 도전하냐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시험 2, 3주 전쯤에는 혼자 부담감을 느끼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학생들에 대한 선생님의 애정과 기필코 합격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문자어휘 만점과 더불어 160점이라는 고득점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효세 선생님의 수업을 만나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N1에 합격하고 싶은 많은 분들이 이효세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댓글 (1)
감사해요♡
이효세 2020.01.2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