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JPT 고 득점! 을 위한 Way!

서경원이 반드시 여러분의 JPT 고득점을 책임지겠습니다!

 

강사사진

서경원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관광통역 실전면접대비반(목)3회
관통사 면접시험이 쉬워지는 강의, 츤데레선생님

많이 늦었지만 감사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9월 필기 합격후에 서경원선생님과 미카미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선택의 이유는 서경원선생님의 명성을 믿고 싶었습니다.

일본어를 공부하고 JPT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모르실 수 없는 서경원선생님의 강의를 예전부터 듣고 싶었습니다. 저도 서경원선생님의 책으로 JPT를 공부했고, 관통사 시험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1시간 이론수업과 2시간 실전 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실전면접은 실제 면접을 보는 것처럼 선생님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입니다. 막상 수업을 듣고 고민을 했습니다. 저는 필기시험도 아주 짧은 시간에 준비해서 관광지식도 많이 부족했고, 면접시험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처음 수업 후 가지 말까? 일반 기업 면접에서 한번도 떨어본적이 없는 제가 누구 하나 웃는 사람이 없는 무거운 수업분위기, 무표정한 선생님앞에서 등줄기에 땀이 흐를 정도로 긴장을 했고, 질문 자체가 뭘 물어 보는지도 몰라 일본어로 아무말 대잔치?를 했습니다. 수강후 한달 동안은 평가서에 미카미선생님은 질문과 답이 맞지 않음이라고 쓰신적도 있고, 서경원선생님은 너를 어떡하면 좋니? 그런표정으로 바라보시기도 했습니다. 제가 웃긴말을 한것도 아닌데, 두분이 동시에 웃으셔서, 오늘도 난 두 분 선생님께 웃음만 드리는 구나 했습니다. 너무 긴장한 저를 풀어주시려고 한국어로 말을 걸어 주셔도 왠지 조금 있다 평가서 주시면서, 문법 틀리고, 단어 틀리고, 장음 단음 발음 틀리다고 하실 거 같았습니다. 그렇게 한주 한주 진땀 빼는 수업을 했습니다. 선생님이 스터디를 해서 떨어지는 사람 없으니, 꼭 스터디를 하라고 권하셨습니다. 학원생들끼리 그룹스터디 만들어서 함께 공부했고, 스터디를 하고 좋아지고 있다고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시험날 면접용으로 구매한 옷이 직원 실수로 작은 사이즈가 들어가 있었는데, 당황한 저를 미카미선생님은 괜찮다고, 괜찮다고 잘 맞는다고 안심시켜주셨고,

무사히 시험이 끝났습니다.

제가 받은 질문은

1.본인이 생각하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정의

2.SIT

3.STOP OVER

4.한류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이었습니다.

다 수업시간에 공부한 내용이었고, SIT는 선생님이 두 번이나 질문을 해주셔서 확실히 기억을 하고 있었습니다. SIT나왔다고 무척 좋아하셨어요 ㅋ

종강에서 선생님이 수업분위기를 무겁고, 긴장하게 해서, 실전면접시험에서는 오히려 좀 더 쉽게 느껴지라고 일부러 그렇게 하시는 거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축하의 꽃이라며, 학원생들에게 장미꽃 한송이씩을 주셨습니다. 이 거 받으시는 분들 다 합격이라고^^ 그런데 그 날 꽃 받으신 분들 진짜 전부 합격했습니다.

수업시간에 그렇게 무섭게 노려보며, 긴장 시키시더니, 이런 츤데레같은 모습이 있으시더라구요^^ 선생님들 덕분에 이 어려운 걸 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