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토요오전-JLPT N2 종합반(5시간집중,4회)
수업만 들어도 만점으로 합격하는 N2 수강후기

일단 후기를 쓰기에 앞서 만점으로 합격하게 해주신 우선희 선생님께 정말로 감사합니다.

 

수업기간 :2018/01/01~06/30 (총6개월)

공부방법 : 학원경험(X) (독학이기는 하나 초급문제집 1권도 끝내지 못한 상황)

 

강좌신청 이유 : 개인이 공부하는 환경에서는 집중력이 떨어졌고, 또한 자신의 레벨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이 되지 않아 진도도 나가지 않아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선희 선생님의 수업방식 및 유의해야 했던 사항

 

수업방식 : 우선희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주로 위와 같이 자신의 레벨 파악이 분명치 않으며 저마다 일본어 능력의 차이가 상당히 큰 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불균형한 학생들의 수준을 일정하게 맞추는 수업이므로 중요한 기초를 초반에 확실하게 다져가니(*특히 동사) 후반에 오는 학생들은 이를 감안하고

            초반에 수업을 듣던 학생들의 페이스에 맞춰서 따라가야 합니다.

 

<언어지식>           

 1~2개월은 부교재로 기초적인 기능어 및 동사 등을 배우게 됩니다. -> 여기서 다져가는 과정이 나중에 점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니 ​글쓴이와 같은 분들은 ​수업 빠지시면 안                                                                        됩니다. 특히 주말반의 경우는 한 수업이 매일반의 5일치 수업이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개월 정도 부터는 명사와 본격적으로 문제집과 실전 문제를 풀어나가며 진도가 나갑니다.


<독해/청해>

  

독해 : 초기에는 부교재의 문제로 독해의 구조와 유형을 익혀가며 동시에 자주나오거나 비슷한 유형의 주제들의 내용에 대해 파악해 갑니다.

       초반에는 무조건 정답의 정확도를 높이는게 중점이므로 시간에 초조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개인적으로 글쓴이는 초기에 복습/예습을 할 때 저만의 방식으로 내용을 분해하려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본인의 오류가 어디서부터 오는지 해결해야 되는게 무엇인지 도움을 받았습니다.

-> 전체 내용해석이 아닙니다. 전자사전 써가면서 일일이 해석하지 마세요. 


청해 : 청해는 평소에 듣던 실력이 시험에서 성적을 좌지우지 하는 파트이므로 꾸준히 듣기는 하되 자신이 틀린 문제의 유형을 완전히 파고들어가야 합니다.


수강을 듣고난 후의 TIP 아닌 tip


일단 먼저 말씀드리고자, 글쓴이는 "후반 수업" 6월 수업 한 번을 제외하고 수업을 빠지지 않았습니다.

​​ 

만약 2급 합격만이 목적이 아닌 이후에 이어지는 1급까지도 생각하고 계신다면 초반 수업을 빠지시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이것만 지키시면 고득점은 확정입니다.

 

예습이 힘드시면 복습만 철저히 하셔도 후반에 유리합니다.


수강후기

 

:우선희 선생님의 강좌를 들으면서 정말 놀라웠던게 학습태도까지 교정되었다는 점입니다.

 수업 페이스는 느리지도 않았고 빠르지도 않았으며 그러면서도 기초 기둥은 튼튼하게 세워간다는 느낌이 정말 말로는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쾌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끔 하시는 이야기도 수업과 자연스럽게 연관되어 공감을 함으로써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신경써주셨다는 점도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주말반만의 경우일 수도 있지만 학습지 양도 매우 심플하면서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학생들이 스스로 본인의 양을 충실히 해낼 수 있게끔 했다는게 

 

 선생님이 얼마만큼의 경험을 수업에 쏟아붓고 계시는지 또 학생들에게 얼마만큼의 애정을 갖고 수업을 하시는지 싫어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으로 지금의 제가 있다는 것에 자랑스럽고 기쁩니다.

 

 선생님께 배운 경험을 토대로 지금하고 있는 수업도 열심히 임할 것이고 선생님의 수업에서 느꼈던 즐거움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