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JLPT N2 종합반(월수금,10회)
N2 합격후기

 

 

 

 

 

3개월반동안에는 거의 일본어공부만 했습니다.

 

처음에 시험기간이 얼마 안남은 만큼 많은 수업을 소화해야 하는 건 어쩔수없고 당연한 거였고

시험준비할 때부터 단순합격이아니라 가능한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3월 중순에 입뽀입뽀부터 시작해서 4월까지 군군, 단과수업을 듣고 시험느낌처럼 장시간 집중하는거 연습도 할겸 월,수,금 반으로

 

5월, 6월 2달동안 우선희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 N2 수업을 듣는 5월에는 수업에서 단어, 문법, 모든 부분에서 모르고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N2 수업을 듣고나서 초반에는 너무 늦진 않았을까 조금 걱정도 들었는데 선생님이 공부하라는거 안빼먹고 하고 다하니까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이나 요일마나 미묘하게 진도가 다른 것 같으니 최대한 신청한 시간에 듣는다고 생각하고 듣는게 공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교차수강은 한번도 안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수업시간에 내주시는 거 다 풀고 다 하고 복습철저하게 했더니 수업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이끌어주시는대로 따라서 공부하고 복습했습니다.

 

복습시간 충분히 확보하려고 6월달에는 다른 단과수업 줄이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에 조금 더 신경썼습니다.

내주시는 자료도 시중 책에서 못 볼것 같은 좋은 자료들로 주시고 중요한점, 많은 내용 알려주셔도 자신이 복습해서 소화시키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 따라가면서 다 소화시키면 고득점은 확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자어휘, 독해, 청해 중에 독해가 그나마 제일 자신 있었는데 문자어휘, 청해도 놓지 않고 했습니다.

주3일반으로 해서 하루 수업시간에 문자어휘, 독해, 청해 다 다루고 다음 수업전까지 복습하는 식으로 계속 공부했습니다

같이 수업 듣는 반에 잘하는 분들도 많고 선생님도 가끔씩 좋은 자극을 주셔서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월,6월에는 아침 5, 6시에 일어나서 단과수업 및 N2수업듣고 저녁때까지 복습하고 공부했습니다.

 

 

아래는 조금 구체적으로 적어봤습니다.

 

어휘는 처음에 책에 있는거 아마 80~90프로는 모르는 거고 다 틀렸던 것 같습니다.

초반에 단어량 따라가는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은데 쪽지 테스트나 자료를 받으면 외우기로 한 만큼 꼭 외우고

거의 안빼먹고 다했습니다. 교재에서도 선택지나 문제 관련 주요 단어들 알려주는거 필기해서 복습하고 문제와 선택지에서 파생해서

의미가 비슷한 어휘, 의미가 비슷해보이는데 차이가 있는 어휘, 한자표기가 비슷한(조금 다른) 어휘, 명사 동사 확장 같이

 분명하게 정리하지 않으면 계속 혼동될 수 있는 어휘들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법도 처음에  아는거도 별로 없고 예전에 배운 것도 거의 문제풀이에 활용도 안되고 기억도 안났습니다. 부교재 통해서 매 수업시간 몇개씩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부하면서 겉보기에는 같아 보이는데 뜻이 전혀 다른 문법들도 꽤나 있었는데 확실히 어려운 부분은 있었지만 그래도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독해도 처음 수업시간에는 완전 타이트하게 시간재고 풀지도 않았는데 다 못풀었던 것같습니다. 그래도 다틀리지는 않고 맞추는 거도 가끔 있었는데

하루에 단문 1~2 문제씩 꾸준히 푸는걸 시작해서 점차 늘려나가고 선생님 수업 따라가니까 자연스럽게 안정적으로 되었습니다.

독해문제 열심히 푸는 만큼 선생님께서 추가로 독해자료도 더 주셨는데 저도 많이 풀 수 있는 만큼 풀어서 추가자료도 몇 번 받았습니다.

독해는 초반에 선생님이 기본설명 해주시는 거 숙지하려고 노력하고 그다음에는 꾸준하게 좋은자료를 양적으로도 많이 푸니까 좋아진 것 같습니다.

 

청해는 처음에 약간 느낌이나 찍으면서 풀어서 널널하게 잡으면 반타작이나 반타작 조금 더 했습니다.

청해시간에 파트별 설명 듣고 문제 풀고 채점하면 거의 다들 많이 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이랑 선생님이 짚어주시는 문제들 위주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듣고 푸는 양을 늘려나가니까 향상되었습니다.

 

 

<수업과정>

3월-입뽀입뽀

4월-군군, 초급한자, 즐겨청취 + 주말에 N3 종합반, N3/N4 문법정리

5월-페라페라 1단계, 중급한자, 중급독해, 플러스청취, JLPT N2

6월-중급한자, 중급독해, JLPT N2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