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3 만점 합격 후기
간단하게 합격후기를 작성해보면..
시사 종로점에서 김수빈 선생님의 N3 언어독해수업을 시작으로 JLPT 공부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일본어를 2년 전에 1년 동안 공부하다가 1년 동안 갑자기 텐션이 낮아져서 그냥 애니나 보고 그랬는데
왠지 공부한게 아까워져서 다시 JLPT라는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기로 정했습니다.
처음에는 어휘&문법 / 독해&청해 다 들을까 하다가 아무래도 회사원인 저의 신분으로는
평일 저녁 3시간 넘게 내일 학원에서 공부를 한다는게 체력적으로 힘들기도 했고, 독해&청해 수업 청강 후 이것저것 비교해보니
언어&문법에 더 투자를 하는게 저희 수준에 맞을 것으로 판단되어 언어&문법 수업만 듣기로 했습니다.
언어&문법은 단어를 매 수업마다 50개씩 나눠주시는데 중요한 단어 위주로 매수업마다 시험을 칩니다.
그 시험에 나오는 단어만 다 외우셔도 엄청난 양의 단어를 외울 수 있게 됩니다.
나중에는 단어프린트가 너무 많아서 시험 전에는 매수업 시험 봤던 시험지 가지고 최종 복습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몇주전인가 선생님께서 최종라스트단어 프린트를 나눠주시는데 이게 정말 적중률이 높습니다.
명사/동사/형용사로 나눠서 쭉 정리해주시는 자료인데 여기있는 단어들은 시험 문제의 보기가 아니더라도 시험의 지문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저는 따로 단어를 외우거나 하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주로 이동시간을 활용해서 틈틈히 단어 외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위에 작성한 것처럼 시험봤던 시험지&라스트단어장을 위주로 공부했어요.
그리고 문법은 매 수업 5~6개의 숙어를 가지고 공부하는데 우기 쉽거나 활용도가 높은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공부시켜주십니다.
마지막 달에는 숙어카드로 계속 돌아가면서 테스트를 해보는데 이게 자기가 외운 숙어와 외우지 않은 숙어를 확실하게 구분시켜주기 때문에 모자른 부분을 메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도 양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 공부할때는 반드시 외워야지!라는 생각보다는 선생님의 팁대로, 쭉 그냥 계속 반복하면서 슥슥 읽어주었습니다.
존경어&사역수동 등은 아무리 공부해도 잘 모르겠어서 ㅎㅎ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프린트만 냅다 외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걱정이 많아서 시험 바로 전에 쪽집게 특강을 들었는데 그때 들었던 조각팁으로 모르는 문제를 찍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렇게 어휘&문법 공부했더니 시험볼때 모르는 몇문제빼고는 문제없이 풀수 있었습니다.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팁으로 열심히 찍었구요..ㅎㅎ
독해&청해는 우선 교과서책에 있는 문제는 다 풀어보았고 선생님이 추천해주시는 책 한권을 더 사서 풀어보았습니다.
특히 독해 문제 풀때는 시간 세팅해놓고 시간 내에 풀수 있도록 했는데 이게 한번에 다 풀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 너무 힘들어가지고 (ㅠㅠ)
섹션별로 나눠서 몇 문제만 정해진 시간 내에 풀수있도록 공부했습니다.
제가 따로 독해&청해 수업은 듣지않아서 작성할 내용이 별로 없네요..
독해&청해는 아무래도 어휘를 기본으로 일어 지문을 많이 보고 드라마나 애니를 많이 보는게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김수빈 선생님께서는 상냥하시고 열심히 노력하시는 열정적인 선생님이십니다.
그때그때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수업내용을 준비해주시고 난이도를 조절해주시면서 학습시켜주시는데 제일 좋은건 학생들한테 애정이 있으신거 같아요 ^^
이름도 열심히 외우려고 노력하시고 카톡으로 커뮤니케이션도 지속하시구요. 수업에도 항상 일찍 오셔서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수빈쌤이랑 같이 공부하시면 N3 고득점 반드시 받을 수 있을겁니다.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