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일본어 제대로 배우면 절대 어렵지도,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시간만 드는 수박 겉 핥기식 공부.. 

언젠가 무너질 수 밖에 없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일본어가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강사사진

이정민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베이직 3단계
매우 인상깊었던 이정민샘 3단계수업
3단계 수업을 처음 시작할때 처음에는 '아니 이건 또 뭐야;'이런 생각이었어요.
1,2단계의 온실같은 선생님들께 배우다가 갑자기 등장한 폭풍 3단계 샘.
틀릴때마다 무조건 다시 해야하고, 그걸 알때까지 안넘어가서 무척 당황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이게 훨씬 좋은 수업 방식이었지만 말이죠.
지금와서 가장 후회되는건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생각에 까칠한거에는 까칠한걸로 대응한다는 걸로 막 말대꾸도 하고, 혼나도 무반응하고;ㄷㄷㄷ
다 일본어 잘하게하기 위한 방침일 뿐인데 그걸 삐딱하게 받아들여서 죄송할 뿐이에요.

첫 3단계 수업때는 2단계 수업을 워낙 건성건성 들었던터라 3단계를 따라오기가 거희 불가능했어요. 조사가 거희 다 틀려서 무척 고생했고, 단어에서 밀려오는 콤플렉스;; 그리고 발표할때면 미리 준비한것 조차 다 잊어 버리게되고, 머리속은 또 얼마나 하얗게 되던지... 하지만 이건 다 제잘못이라 그냥 따라갈 수 밖에는 없었죠.
하지만 매일같이 강제로 발표를 하다보니깐 점차 자신감도 붙게되고, 발표라는 것 자체가 정말 재밌게됬어요. 매일 수업 시작전마다 하는 발표의 종류도 달라져서 이전 단계에서 배운 것을 다시 정리하는데에도 무척 좋았구요. 그렇게 하다보니깐 순식간에 3단계가 끝났어요. 레벨 테스트 볼때는 벌써 이걸 보나.. 이럴정도였으니;ㅋ

수업의 대부분이 배운것을 생각하며 발표하는 형식인게 정말 도움이 컸던것 같아요.
굳이 따로 단어를 외우느라 시간 보낼 일도 없이 저절로 외우게 되더라구요.
고로 이정민샘 수업의 가장 큰 무기는 바로 발표!
매단계를 지금같이 수업한다면 일본어 실력이 정말 급상승 할 것 같아요.
다음 4단계 수업도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정말 좋겠지만 그럴수 없는게 아쉽네요.
대학때문에 브릿지는 시사에서 듣을수도 없다니;;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천안을 가든 어디를 가든 일본어를 놓지 않을거구요, 630도 전시용이 아니라 늘 갖고 다니면서 외울거에요. 물론 당장 눈앞에 있는 4단계도 열심히 할거구요.
선생님 수업처럼 인상 깊었던 수업도 참 오랜만이에요. 그것도 학교도 아닌 학원에서 이런 감정을 느낀건 처음이었어요. 지금까지 일본어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아랏, 재성~~~^-^ 그러게, 조사 엄청 틀려서 될때까지 했더니 중후반 들어서는 실수가 거의 제로에 가까워서 칭찬도 받았는데.. 맞아요, 온실속에 있다가 폭풍에 왔죠 ㅎㅎㅎ 그래도 나의 폭풍속에서도 꿋꿋하게 해줘서 고마와요 ㅎㅎ 생각나는대로 그때그때 발표도 잘 해줬구요.. 걱정하지 말구 어디에서든 내 계획대로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요? 화이팅!!
이정민 2011.02.0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