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User Error

Message: mssql_n error: [220: The statement has been terminated.] in EXECUTE("UPDATE CMM_REVIEW SET READS = READS + 1 WHERE seq = '69170'")

Filename: adodb/adodb-errorhandler.inc.php

Line Number: 81

시사일본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EJU 일본어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수강생들이 인정한 강의입니다.

강사사진

황금자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EJU 일본어TOP CLUB(매일반,20회)
일본어만점!! (작년후기 304점→올해 전기 371점)

수강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먼저 황금자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일본어 만점의 영광을 황금자선생님과 탑반에게 돌립니다.


 

 

저는 작년 7월부터 이제유를 준비하기 시작했고, 10월달에 400반에서 황금자 선생님과 만났습니다. 

입시준비를 애매한 날짜에 시작했기 때문에 낮은 11월 성적으로는 갈 수가 없었고, 영어도 거의 12월 중반쯤에 끝났으므로

1월부터 6월 15일 시험 전까지, 약 5개월동안 일종수를 전부 해내야하는 압박감이 있었습니다.

 

고3 수험생활동안 질리게 공부하고 다시 입시준비를 하려니 공부가 도저히 손에 잡히지 않는 날이 더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다 황금자 선생님의 수업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유를 준비하는 기간 내내 저에게 400반과 탑반은 공부하는 인생의 낙이 되어주었습니다. 

 

일단 수업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가족같은 분위기입니다. 황금자 선생님께서 굉장히 친절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이끌어나가주십니다.

수업이 꽤나 스피드감 있기 때문에 중간에 5분가량의 쉬는시간이 있는데, 그때 선생님과 다른 학생분들과 함께 입시,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했던게 유독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대학 합격하신 분들의 이야기, 공부방법 요령, 입시꿀팁, 대학이야기, 동기부여 등등.. 

솔직히 공부하기 싫은 날도 일단 수업만 가면 너무 재미있으니까, 저에게는 수업을 듣는 것 자체가 동기부여였습니다ㅋㅋ

그래서인지 학생분들의 결석률도 진짜 낮았어요. 다같이 열심히 하니까 나도 같이 열심히하자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또, 선생님께서는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맞는 입시전략 컨설턴팅이나 학습 상담을 정말 잘해주십니다. 

대략 시험 2달전쯤에, 어느정도 독해는 고정적인 실력을 갖추게 되었지만 자꾸 청독해에서 몇 개씩 틀리는 저에게 청독해 청해 공부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게 어떠한 공부방법인지 여기에 쓸 수는 없지만, 진짜 너무너무 효과가 좋았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공부하고나서 청독해도 탄탄한 실력을 쌓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400반이나 탑반, 토요 문풀반을 합치면 한 달에 모의고사를 자주 보게 되는데, 그때마다 선생님께서 성적 데이터를 개인별로 수치화해서 보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성적 추이와 함께 가끔 나오는 전체 등수 같은 것을 확인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성적 데이터와 함께 코멘트도 달아주시는데, 혹시 스터디 플래너 쓰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적어놓기 좋은 문구가 많으니까 참고하세요ㅎㅎ

 

황금자 선생님 수업하면 또 떠오르는 것이, 매 수업마다 있는 숙제입니다.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일본 신문사의 최근 칼럼(사설)을 프린트해서 나눠주시는데, 그걸 다음시간까지 사설노트에 따라 적고 한국어 해석까지 해오는 숙제입니다.

일본인 기자나 칼럼니스트가 쓴 글이 많아, 일본어로 글을 따라 쓰며 글 쓰는 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숙제에는 특별한 장점이 있는데, 첫 번째로 '공부가 아무리 하기 싫은 날에도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실제로 일본어나 종과 복습은 안하더라도 이 숙제만큼은 꼭 해간 날이 많습니다. 글 따라 쓰는 거니까 머리를 안써도 돼서 시작하기 편하고,

약 1시간 가량 글을 쓰고 있다보면 마음도 차분해져서 그냥 다른과목까지 이어서 공부하게 됩니다. 

만약 공부가 잘 손에 안잡히시거나 공부하는데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맨 처음에 이 '사설쓰기'로 스타트를 끊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장점은, '어휘력이 풍부해진다'는 점입니다. 

사설 숙제에 등장하는 고급 어휘들은 매 수업마다보는 단어시험에 등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어휘나 한자를 반복 학습하는 것에 의해

정말 "멋있는" 단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실제로 사설에서 배운 단어를 기술시간에도 활용했고, 현재 소논문 수업에서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설 숙제 외에는 청독해 청해 받아쓰기 숙제나, 가끔있는 독해 숙제 정도가 있습니다. 

자기주도 학습할 때 뭘 할지 모르겠다면, 선생님께서 주시는 숙제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실제로 선생님께서 자체제작하신 문제들도 많습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거라 안 쓸려고 했지만, 수업 자체도 훌륭합니다. 

솔직히 400반, 탑반 올라올 정도의 실력이라면, 일본어 자체가 해석이 안되어서 문제를 못 푸는 단계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를 맞히지 못하는 이유는, 정해진 정답을 골라야하는 논리구조가 아직 발달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에서도 평가원의 의도를 파악해야하듯이, 이제유에서도 출제위원분들의 의도를 파악할 줄 알아야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문제해설을 하실 때 그 정답이 최종정답이 된 이유와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십니다. 설명을 들으며, 자신이 놓친 부분은 어느 부분인지, 잘못 해석한 부분은 어디인지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해, 청독해의 해설을 해주실때에는, 음성을 한템포 듣고 바로 해석해주시는 등, 머릿속에서 일본어와 한국어가 바로바로 교차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해주십니다.

또, 정답의 근거가 되는 중요한 부분이 나올때에는, 여기를 집중해서 잘 들으라고 악센트를 주십니다. 

이러한 과정을, 매일매일 독해 청해 청독해 통틀어 약 2~30개 정도의 문제로 훈련하다보니, 이제유를 위한 뇌구조가 안만들어질 수가 없습니다. 

 

문제는 기출문제와 어려운 사설문제를 병행하기 때문에, 실전 대비 및 고득점 대비도 가능합니다.

제가 이제유 문제집을 사려고 일본 현지 대형 서점에까지 직접 간 적이 있었는데, 문제집을 펼쳐 보니 죄다 수업시간에 다룬 글 뿐이라 결국 안 사고 돌아온 적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시판 문제집이나 학습서를 수업시간에 다 다룰 수 있습니다. 문제 퀄리티도 좋고요.

 

 

사실 시험보기 전에 몇 개월동안 본 모의고사에서 만 점을 받은 적이 5~6번 밖에 없어서 과연 내가 실전에서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많았지만

실전 시험보다 모의고사에서 봤던 문제들이 더 난이도가 높았기 때문에 오히려 실전 시험에서 체감 난이도가 확 낮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토요 문제풀이반에서는 실제 문제지랑 동일한 형식의 문제지로 모의고사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제발 꼭 신청하세요!!

 

어쨌든 황금자 선생님의 수업은 그저 GOAT 입니다..!!! 고득점을 노린다면,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고 싶다면 진짜 황금자선생님 수업이 최고입니다.

어제 성적 나온거 확인하고 황금자 선생님과 상담하고 왔는데, 원하는 대학은 다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말 감격 그자체..!!!!!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도 꼭 원하는 대학 합격하시길 바라고 이제유는 꼭 황금자선생님과 함께하세요!!

전체 댓글 (1)
일본어 만점 받은거 축하해요^^ 나의 수업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게 써줘서 금자쌤의 수업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 되었을거 같네요. 6월로 원하는 성적을 얻어서 이제 본고사준비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정말 뿌뜻뿌뜻!!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때까지 금자쌤이 함께 합니다!!!
황금자 2025.07.2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