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열정만 준비해주세요! 나머지는 주희쌤이 책임질게요 ^^

 

강사사진

이주희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군군 6단계(화목금)
즐거웠던 두달이었어요!


 

입뽀입뽀때 배웠던 문형을 되짚어보며, 입뽀입뽀는 단순히 예문을 만들어보는 말하기 발표정도에 그쳤다면 군군은 해당되는 문형을 만들어 발표해보고 서로 질문해보며 이야기 할 수 있는 수업이었어요. 입뽀입뽀가 문법8 말하기2 정도였다면, 군군은 이론4 말하기6 정도의 느낌이랄까요. 확실히 입뽀입뽀때 배우는 내용들 너무 도움 많이 되는 내용이지만 정작 회화로 어떻게 써야하는지 잘 와닿지 않았는데요, 군군을 통해 보다 한걸음 더 나아간 기분이 들었습니다. 왜 브릿지 프로그램이라 하는지 알겠어요. 입뽀입뽀를 들은 수강생 분들이라면 군군 두려워 마시고 들으시길 추천드려요!

 

일본어 자체를 처음 시작한것이 5월이었고, 그전엔 히라가나도 아이우에오 빼곤 읽지도 쓰지도 못했던 정말 쌩 노베이스였어요. 5-6월에 입뽀입뽀를 단기로 끝내고 7월에 군군 매일반 단기반으로 몰아서 들었는데, 계속 어떻게 보면 몰아서 듣다보니 장점도 물론 많았지만 가면갈수록 자신감도 떨어지고 뭔가 잘 흡수가 되지 않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군군 6단계는 이번달에 재수강을 하게 되었는데요, 역시나 다시 들어도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이더라구요. 특히 주희쌤 정말 세심하시고 친절하신 분이셔서 반 전체 분위기도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학원에서 즐겁고 힐링되는 느낌 들기 힘든데, 군군 들었던 지난 두달 만큼은 정말 즐거웠고 행복했어요. 종강이 다가오는게 아쉬울 정도로요. 수업을 통해서 회화 실력이 갑자기 늘었다! 라고까진 자신하지 못하지만, 적어도 상황에 맞는 표현을 고민해보고 적용해 보면서 확실히 이론위주로만 알고 있을 때보다 더 입이 트였다고는 말할 수 있겠어요. 행복하고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달에 들었던 반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구요. 이야기도 끊이지 않고 화기애애하고요. 아무래도 군군은 회화수업이고, 전체 반 구성원들이 서로 질문을 주고받는 것이 메인이 되는 수업이다보니 입뽀입뽀보단 반 전체의 분위기도 꽤 중요한 편인 것 같아요. 서로 좀더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면 사소한 것도 질문하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고 하면서 말하고 싶은 내용이 많아지니까요. 저도 그렇게 활발한 편은 못되었지만, 군군을 수강하실 분이 이 후기를 보신다면, 열린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신다면 그만큼 더 얻어가는 것도 많으실 거예요.

 

수업 정말 좋았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더 열심히 공부할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