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박수치게 하고 눈물나게 하는 감동의 수업​

강사사진

박희진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입뽀입뽀 1-4단계 초단기 1개월 완성반
일본어 첫 스타트에 최적

일본 유학을 생각중이여서 1달안에 1-4단계를 무조건 끝내야 한다는 압박감을 가지고 강의 첫 수업에 들어왔습니다. 말 그대로 한 달 매일반은 책 4권을 한 주에 하나씩 끝내야 하는 반이라서 다들 수강 신청 전에 살짝은 고민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많은 고민을 하다 박희진 선생님 한달반을 신청하고 수강하였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그런 걱정들은 전혀 필요 없었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히라가나도 가물가물할 정도로 거의 일본어 0인 상태로 수업을 들어왔지만, 이제는 소리내서 지문을 바로 바로 읽고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일본어 일기로 적어보거나 기본적인 회화는 다 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어요. 한 달에 4권을 가르쳐주시는데 어느 한 부분이라도 살짝만 훑어주시거나 대충 넘어가신적이 전혀 없고 모든 문형들을 이해가 잘 되도록 쉽게 설명 해주셨어요. 박희진 선생님 한 달 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정말 일본어 초급자인 수강자 입장에 맞추고 가르쳐주시는 느낌이에요. 수업에서 어렵게 느낄 만한 부분들은 예시를 들어주시거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 해주세요. 이 덕에 빠른 수업 진도임에도 금방 따라갈 수 있었고, 수업 외에 혼자서 복습할 때도 가르쳐주신걸 떠올리면서 복습하면 공부하기에 정말 수월했어요. 

 

첫 주는 선생님께서 힘들거라고 말씀해주시는데, 그 말씀 그대로 제가 느끼기에도 조금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시키는 대로만 그대로 하면 그 첫 주도 언제 지나갔지 싶도록 훌쩍 지나갔던 것 같아요. 한 주 한 주 지나갈 수록 제 일본어 실력이 느는게 크게 느껴졌습니다. 매주 나눠주시는 단어장과 숙제 유인물 1-2장 가량은 숙제 하기에 버겁지도 않고 숙제 정도만 성실하게 다 해가면 복습이 절로 되기 때문에 다음 날 수업을 듣기에 편했어요. 특히 매주 나눠주시는 단어장 총 4개의 단어장이 회화 문장 구사할 때 너무 유용하게 쓰여서 제일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수업 중에 일상에서 쓸 만한 문장들로 질문을 던져주시곤 하셨는데 스스로 생각하고 배운 일본어로 대답해보는 과정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한 달안에 많은 걸 배우는 수업이라, 선생님께서 가끔씩은 따끔하고 보충해야할 부분들을 솔직하게 말씀해주시는데 그 덕에 이렇게 실력이 늘어서 여기까지 온 게 아닐까 싶네요! 그만큼 노력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 또 그만큼은 칭찬해주셔서 저도 모르게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다 같이 수업을 듣는 수강생 학생분들도 같은 목적으로 이 반에 나온 거였어서 수업 분위기도 정말 좋았습니다. 다들 열심히 하셔서 저도 수업전에 일찍 일찍 미리 나와서 단어를 더 중얼 거렸던 것 같아요. 

히라가나도 잘 모르던 3월 초로 돌아간다고 해도 또 다시 박희진 선생님 한 달 1-4단계 완성반을 들을 것 같아요.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일본어 첫 스타트로 저에게 재밌는 추억 안겨 주셔서 감사해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