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JLPT N2 종합반(매일반,22회)
우선희 선생님의 마스터플랜과 함께 합격

 저에게 있어 일본어 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보낸 2022년은 정말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대학교 졸업과 취업을 앞두고 나니 스스로 무언가를 이루어 놓은 것이 없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것저것 시도는 해봤으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맺은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런 제가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외국어 자격증 하나 취득해보자고 시작한것이 일본어 공부였습니다.

 

 많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시작한 일본어 능력시험 준비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동안 시작해놓고 끝까지 결과를 맺었던 적이 없었기에 부모님께서도 많은 우려를 표하셨고, 제 스스로도 '내가 이걸 끝까지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2022년 상반기는 N3 취득을 위해 일본어를 공부하였고,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만든것이 처음이었기에 기쁜 마음으로 하반기 N2 취득을 위해 다시한번 일본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N3 합격으로 나름대로 자신감도 생기고 시작한 N2 수업이었지만, N3 보다 높은 난이도의 수업에 첫 수업부터 헤매게 되었습니다.

N3를 합격했다고는 하나 부족한 기본기가 역시 발목을 잡았고, 특히 독해파트에서는 분명 지문을 읽고 해석을 했는데도 문제풀이 단계에서 정답을 찾지 못하면서 자신감 하락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해진 자신감과 함께 수업을 진행했지만, 우선희 선생님의 단계별 맞춤 수업으로 점차 실력을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부족한 기본기는 N3 교재를 다시한번 공부하면서 다잡았고, N2 본교재 수업전에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부교재로 N2 난이도에 적응하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독해파트에서 정답을 찾지 못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글을 읽는 방법' 연습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문제를 풀기위해 단순히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글의 핵심 '키워드'를 파악하고, 필자(출제자)가 키워드에 대해 어떻게 서술하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기 위한 연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방법은 마인드맵을 그려나가는 연습이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연습과정은 한 지문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을 필요하는 작업이었습니다. 하지만 한달, 두달 이러한 방법을 통해 독해 지문을 읽고 연습을 하다보니 처음에는 찾지 못했던 정답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희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글을 읽는 방법'을 몸에 익히고 나니, 아무리 짧은 지문이라도 그 속에서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고, 아무리 길고 어려운 내용의 지문이더라도

역시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풀이에 들어가니 출제자가 심어놓은 함정또한 스스로 발견하면서 정답을 찾아내는 단계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실제 시험에서 독해파트 만점과 함께 고득점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지식과 청해파트 또한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독해파트를 위한 '글을 읽는 방법'은

앞으로 어떠한 글을 읽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저에게 있어 평생 자산으로 삼을 수 있는 정말 중요한 가르침 이었습니다.

 

 상반기에는 N3, 하반기에는 N2 시험을 준비하면서 점차 지쳐가며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 적도 있었지만, 우선희 선생님께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많은 격려와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셔서

저도 포기하지 않고 시험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무언가를 시작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가지 결과를 맺었던 적이 사실상 처음 이었기에 이를 통해 얻어낸 결과는 너무나도 소중하고, 그 시간들이 저에게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배울 때 중요한것은 본인의 의지 뿐만 아니라 누군가에게 배우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우선희 선생님께 일본어 가르침을 받았던 것이 정말 다행이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어려워 포기하고 싶던 순간들도 좋은 선생님과 함께였기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두서없는 긴 글이긴 했지만, 이 글을 읽고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우선희 선생님께서는 지각, 결석을 매우매우 싫어 하시는 분입니다. 이점 또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