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신촌

선생님의 한마디

새로운 목표에 도전 하시는 여러분! 

초중급독해부터 N3 만점까지 쭈욱~         

희숙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해요~~!!

강사사진

임희숙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JLPT N3 실전반(월수금,11회)12/2종강
4달동안 공부했던 n3 수업

20년도에 입뽀입뽀와 군군까지 끝내고 꽤 오래 쉬다가 21년도 1,2월 세컨드스텝을 시작으로 6월까지 4달동안 n3반에서 공부했습니다. 공부를 오래 쉬기도 했고 저 자체가 외우는 속도도 느리고 기억력도 좋지 않은 사람이라 초반에는 단어를 외우는데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 힘들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3월달에 개강과 함께 처음 n3반 공부를 하다보니 너무 버거워 그만둘까도 생각했지만 선생님께서 붙잡아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다행히 잘 적응하고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초반이라 힘들거다 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계속 공부하다보니 외우는 속도도 늘어서 막판에는 초반의 3배의 속도로 단어를 외웠던 거 같아요.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건 한자와 복습이었던 거 같습니다. 이전까진 한자를 거의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부수별로 파생한자를 잘 정리해서 알려주시니 연관지어서 외울 수도 있고 기억도 잘 나더라고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복습을 많이 해주시는 편이어서 4달이나 수업을 들은 저로서는 어떤 개념이 나올때 선생님의 목소리가 귀에 들릴만큼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예를 들면 아메가 후라나이 우치니 같은... ㅎㅎ)

 

문법같은 경우도 처음 들을땐 힘들었는데 복습도 많이 하고 숙제로 따로 문법 프린트도 많이 나눠주셔 풀면서 많이 늘었던 거 같습니다.

 

독해도 매 문제마다 유형을 구분해서 정해주셔서 모든 지문을 읽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읽는 치트키를 많이 알려주셔서 시간단축에 매우 도움이 됐습니다.

 

청해는 초반부터 저도 선생님도 가장 걱정하던 부분같은데 저는 따로 애니메이션같이 일본어로 된 듣기를 살면서 거의 해본적이 없어서 시험을 한달 남겨둔 시점에도 정답률이 50프로를 넘어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우겨넣기 식으로 일단 듣고, 3달동안 외운 단어가 머리속에서 자리를 잡자 어느 순간 한번에 들리기 시작하면서 이번 시험에서도 세 영역 중에 가장 적은 오답률을 냈습니다. 선생님께서 중간중간에 추가적으로 청해 자료도 주시고 관용구 정리 프린트를 주셔서 그것도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전날 세컨드때 부터 6개월간 정리해놓은 노트를 쭉 봤는데 정말 대부분 개념을 최소 2-3번 많으면 4번 이상씩 설명해주셨더라고요. 물론 전 매번 처음 듣는 설명 같았지만  이게 잠재적으로 많이 쌓여서 막판에 확 시너지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전주에 들었던 족집게 특강도 너무너무 좋았는데 실제로 시험장에 들어가서 족집게 특강때 나왔던 문제가 그대로 나온것도 많았고 마지막에 정리하는 느낌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목표점수는 150점이었는데 학원에서 받은 성적표는 좀 모자라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시험장에 갔고 가채점때도 조금 틀린문제가 있길래 많이 실망하고 우울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점수 나올때까지 기다려보자 하셨습니다. 실제로 점수 나와보니까 만점이라 기쁜마음보다 당황한 마음으로 선생님께 점수를 전했더니 같이 기뻐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합불을 고민했던 제가 만점으로 합격할 수 있었던 건 다 희숙쌤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