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일본어다운 일본어를 위해서는 한자는 필수!!

강사사진

김민아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상급한자(월수금,10회)
일본어가 생활로 걸어들어옵니다.
수강후기 업로드 이미지

이 강의는 다음과 같은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일본어를 공부하되, JLPT시험 범위 이외의 영역까지 공부하고 싶은 분, 일본어로 책을 읽고 싶은 분

-일본 예능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

-중급 한자까지는 그럭저럭 공부했는데, 더 어려운 한자를 공부하는게 막막한 분

-일본어 실력이 중-고급에 머물러 있어서 고급으로 도약하고 싶은 분

 

이 수업을 들으면 JLPT공부 뿐만 아니라 일본 문부과학성이 지정한 상용한자 2,136자를 조금 더 편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애석하게도 이 수업만으로는 “2,136자 껌이네~ 완전 쉽네~”라는 소리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2,136자 그냥 한번 공부해볼까?”라는 마음은 생깁니다.

 

이 수업은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첫번째 “이거를 한자로 쓰면 이렇게 쓴다고?”하며 놀랍니다. 

히라가나로 표기하는 것으로 알고 있던 단어 중 ‘문학작품 등에서는 한자로 표기하는 단어’나 ‘유래가 순 일본식이라서 파악하기 어려운 단어’를 알려줍니다.

두번째 “수업에서 오늘 배운 단언데, 넷플릭스/YOUTUBE/왓챠 트니까 나온다!”하며 놀랍니다. 

저는 한자에 더 익숙해지고 싶어서 자기 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드라마를 일본자막을 틀어놓고 보거나 일본 예능(자막이 엄청 많은)을 시청했는데, 

오전에 배운 한자가 튀어나와서 강제복습을 한 경험이 많습니다. 

책만 봐서는 배울 수 없는 일본어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습하는데 큰 부담이 없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세번째 “선생님 말장난 진짜 이상하다! 그런데 그 말장난 때문에 훈독 외웠다!”하며 놀랍니다. 

가끔 수업에서 “이 한자는 이렇게 외우면 편합니다”하면서 알려주시는 말장난이 몇가지 있는데, 그 말장난 덕분에 JLPT시험 보면서 문제 몇가지를 건졌습니다. 

한번 들으면 웬만해서는 잊기 어려운 말장난이라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외에도 여러 놀라움이 있지만 후기에서 이야기하면 재미없기 때문에 나머지는 수업에 들어와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급 한자 수업이 끝나갈 즈음이면, 일본어 한자가 생활로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잡지를 읽거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트위터발 일본식 유머를 번역기 없어 원문으로 볼 수 있게 될 즈음이면 이 수업의 진가를 통감하게 될 것입니다.

Drop here!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