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박수치게 하고 눈물나게 하는 감동의 수업​

강사사진

박희진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입뽀입뽀 1개월 기초완성반
입뽀입뽀 1개월 과정 (박희진 선생님) 강력 추천입니다

5월에 입뽀입뽀 1개월 초단기과정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은 박희진 선생님.

1달 동안 빡세게 일본어 기초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

1.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가 ?

수업이 매일 오후 2시~5시까지 하다 보니 우리 반은 4명 중 2명은 일본으로 대학을 가고 싶은 사람이었고, 다른 한명은 대학에서 일본어과로 편입해서 일본어가 필요한 학생이었다. 내 생각에 적합한 사람은 한달 동안 적어도 5시간 정도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사람 (수업 3시간 + 예습,복습 1시간) 그리고 장기전보다는 단기전에 강한 사람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예 히라가나도 모르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조금 일본어를 공부해 본 사람도 있었는데 히라가나도 모르더라도 수업을 따라 갈 수는 있습니다.

2. 어떻게 가르치는가 ?

일단 수업이 시작되면 초반 30분은 전날 배운 과목을 복습합니다. 이 때는 단어와 표현과 한글의 일본어 번역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이 있어서 굳이 복습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그 다음은 문형을 한개씩 배우고 뒤에 관련된 연습문제를 풉니다. 문형을 설명한 뒤 한글 문장을 일본어로 바꾸는 연습을 PPT를 보면서 합니다. 이 과정이 가장 도움이 되었고, 복습을 할 때도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일본어를 입으로 익히는데는 좋으나 사람 성격에 따라 싫어할 수도 있음.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됨.

각 과가 끝날 쯤 작문을 합니다. 역시 한글 문장을 일본어로 바꾸는 시간을 가집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표현할 수 있는 문형들을 많이 익혔기 때문에 선생님이 일본어로 질문하고 일본어로 답하는 시간이 조금씩 늘어나게 됩니다.

입문자로서 틀릴 수 있는 부분을 계속 반복하기 때문에 기초를 잡기 좋습니다.

계획된 순서대로 나가기 때문에 핵심들을 순서대로 배우고 점점 확장하는 과정이라서 좋았습니다.

수업이 마칠 때쯤 다음 날 배울 단어 프린트를 주십니다.

3. 무엇을 배우는가 ?

입뽀입뽀 1~4권을 다 배우는데 하루에 2과가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주일에 한권이 나가는 페이스입니다.

책의 본문은 하지를 않습니다. 문형, 연습문제, 독해문제, 청해문제를 거의 다 다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문형은 다 배웁니다.

4. 좋은 점은 무엇인가 ?

1) 한달만에 4달짜리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 성격급한 사람에게 좋음.

2) 본인이 열심히 복습할 경우 한국어의 일본어 표현이 가능해짐 (기본적인 표현)

3) 문법원칙에 기반해 배우기 때문에 향후 응용이 가능해짐.

4) 작문숙제를 계속 할 경우 작문 능력이 향상됨 (숙제는 의무는 아님)

5. 고려할 점은 무엇인가 ?

단점은 딱히 없었던 것 같은데 이 수업을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 봐야 할 점은

1. 각 수업의 밀도가 높아 가능하면 결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음. 결석하면 다음 날 따라가기 쉽지 않음.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