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토플은 시험입니다.

영어를 잘하는 것보다 

영어시험점수 받는 것은 훨씬 쉬운 일입니다.

이것은 20년 간 축적된 

수강생들의 임상결과가 입증하고 있습니다.

시험은 게임과 같고

게임의 승률은 전략과 전술이 좌우합니다.

강사사진

문영미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토익 800+ (매일반)
문영미쌤 영어반 강추합니다

 저는 9월에 문영미쌤 토익반을 수강하여, 토익 S&W 과 토익 L&R을 수험했습니다.

토익 S&W는 9월 30일 부터 준비하여 10월 6일 시험을 수험하였고요,

토익 L&R은 10월 7일부터 준비하여 10월 13일 시험을 수험하였습니다.

 

 조금 이상한 부분을 눈치 채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9월달에 공부를 시작한 게 9월 30일 입니다.

입시에 영어 점수가 꼭 필요해서, 시험은 꼭 쳐서 점수를 내야 하는데 30일 동안 출석을 안했어요 ㅎㅎㅎ,,

저도 왜 그랬는지 스스로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9월 4주차에, 시간이 이미 너무 많이 흘러버려 스스로도 자포자기 하고 있던 때에, 

문영미선생님께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일주일이 남았으니 확실하게 준비해서 결과를 내자고 이끌어 주셨습니다.

이에 다시 동기부여를 얻고, 9월 30일부터 선생님을 찾아뵈었습니다.

 

 그렇게 S&W을 준비하기 시작했던 일주일은, 조금은 빡세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주 즐거운 한 주 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며칠간 저를 집중적으로 지도해주셨습니다.

우선 스피킹 파트는, 함께 기출 문제집을 보며 문제 유형과 답변 유형을 파악하며 대비하였습니다. 

파트 1과 2는, 영어 악센트와 발성에 주의하며 읽는 법을 중점적으로 지도해주셨으며, 파트 3, 4, 5는 정형화된 템플릿을 익히고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끔 연습하였습다.

파트 6과 7은 이렇다 할 템플릿이 없고, 제시되는 리스닝을 듣고 답변해야하는 문제다보니 조금 애먹었지만, 리스닝을 듣는 요령과 만능 답변 아이디어등을 만들어 주신 덕분에 실전에서 어렵지 않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 라이팅 파트에서는, 스피킹을 연습하며 자연스럽게 대비가 되는 파트 1에 시간을 크게 할애하지 않고, 파트 2와 3를 중심적으로 대비하였습다.

파트 2는 선생님께서 직접 제공해주신 비즈니스 메일을 타이핑해보며 비즈니스 메일의 양식과 정중한 표현등을 익혔고,

파트 3도 토플 대비반 학생들이 학습하는 라이팅 대비문을 이용하여 문장을 구성하는 법과 유용한 구문등을 암기하며 대비하였습다.

그 결과, 겨우 6일을 준비하고도 10월 6일 시험을 무사히 치를 수 있었고, 해당 시험은 10월 10일에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스피킹 레벨 4도 못 받을 것 같았던 저는 스피킹 레벨 6 140점 & 라이팅 레벨 7 140점 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사히 S&W 준비를 마치고, 지체없이 L&R준비를 돌입하였습다.

이전에 6월에 치뤘던 시험에서 700점대 중반의 점수를 기록하였던 저는, 이번에 반드시 800점을 넘겨야 하였고, 선생님께서는 제가 약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하고 강화하여 점수 향상을 노리는 전략을 취하자고 하셨습니다.

리딩 점수에 비해 리스닝 점수가 많이 낮았던 저는, 리스닝을 중점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각국의 영어 발음으로 녹음된 실제 회화 구문 녹음본을 통해 다양한 영어 발음에 대비하게 해 주셨고, 직접 녹음하신 리스닝 테스트 녹음본을 주셔서 쉐도잉을 통해 리스닝하는 요령을 익히게끔 해주셨습니다. 또, 리스닝 모의 시험을 계속해서 해서 시험 감각을 익힐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한편으로 리딩은, 5회분 분량의 시험 내용을 제공해 주시며, 단어장 보듯 꾸준하게 보아 익숙해지라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리스닝을 꾸준히 준비한 결과, 모의시험에서도 20개씩 틀리던 오답 수가 점점 줄어가고, 이내 한 시험에서 한 두개를 틀릴 정도로 리스닝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는 큰 자신감으로 이어져, 10월 13일 시험에서도 자신감있게 수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해당 시험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만, 가채점 결과 리딩 4개가량과 리스닝 10여개 가량을 틀려 800점 이상은 무난히 기록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강 후기를 빌어, 다시 한 번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상당히 불성실한 모습을 보였던 저를, 선생님께서 포기하지 않고 이끌어주시고 가르쳐주신 덕분에 필요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고, 무사히 목표 대학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꼭 합격해서 선생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또, 문영미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것을 혹시 망설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주저않고 선생님을 찾아뵙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단 토익반 뿐만 아니라, 토플반을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문영미 선생님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이시고, 학생의 성적 향상은 물론 영어 기본 능력도 다져주십니다.

또, 제 케이스가 증명하듯 단기간에도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능력을 갖고 계십니다. 꾸준하게 수업에 참여하여 성실하게 준비한다면 결과는 말할 것도 없겠죠. 

 

마지막으로, 수강 후기도 늦어져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수강 후기 마치겠습니당.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