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언어 공부는 꾸준함이 필수죠~ 

끈질긴 자가 결국 승리합니다~~!!




강사사진

김태헌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초중급독해(세컨드스텝) 1개월완성(매일반,20회)
두 번을 듣더라도 후회하지 않는 강좌

2달간 매일반으로 신청해서 세컨드 스탭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사실 입뽀입뽀가 끝나고 평소에 긴 문장이나 글에는 흥미도 없었는데, 첫 수업부터가 굉장히 재미있어서 매일반을 한 번 마치고 한 번 더 해서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저는 굉장히 지루한 수업에는 흥미를 잃고 딴 짓을 하거나 자는게 대다수인데 선생님은 일일히 하나하나 설명해 가며 재미있는 예시도 들어주시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수업에서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단어나 외우기 힘든 한자, 중요한 동사 등은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시면서 이 부분은 꼭 외워두거나, 일본가서 유학, 거주, 취직할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것이라며 친절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헷갈리기 쉬운 조사와 동사들을 계속 문장만들기를 반복해서 입에 익숙하도록 해주십니다. 이걸로 그만이 아닌 매일 전 시간에 했던 내용을 복습하며 자신이 정확히 이해 했는지, 외우고 있는지까지 확인 시켜주셔서 저는 다른 수업에서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컨드 스탭을 두번이나 들었던 이유는 한번만 듣는다면 20과의 포인트라던가 단어들이 머릿속에 많이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저는 한번더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세세하고 재미있게 알려주시지만, 그 많은 단어와 문법들은 솔직히 천재가 아닌 이상은 전부 외워두기 쉽지 않을 양이었기에 부모님께 솔직히 말씀드리고 한번 더 들었지만 저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2번을 들으니 머릿속에 확실하게 남는 것들이 생겨서 독해를 할 때에도 단어장이 필요없어도 알아보는 한자, 단어, 동사가 있었기에 저는 김태헌 선생님의 수업을 한번만 듣는게 아닌 한번더 듣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글 해석이나 발음 없이 오로지 일본어로만 적혀있는 글을 선생님께서는 읽으시게 시키시며 문장을 입에 익히도록, 그날 배운 단어를 한번 더 문장 속에서 사용하도록 해주시는데 물론 한자는 어쩌지..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그럴 때는 정직하게 모르겠다고 하면 혼을 내시는게 아닌 친절하게 한자의 읽는 방법을 알려 주십니다. 이런 선생님의 노력 덕인지 한자를 정말 아예 몰랐던 저는 일본어 책에 있는 몇몇개의 한자를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한자들로 유추해 문장을 해석하는 것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그러기에 이 후기를 읽으시는 분들이 독해나 문법에 관해 고민을 하시거나 아님 일본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김태헌 선생님의 세컨드스탭을 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학교 끝난 후에 있는 수업이라 여유있게도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달간 선생님께 배우면서 저는 정말 많은 동사와 단어, 한자, 문법을 익혔고 선생님이 알려주신 일본 생활 팁 등이 훗날 유학 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여러가지를 알려주신 선생님 2달간 감사했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