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신촌

선생님의 한마디

기초 문법부터 초급 회화, 한자까지!!

단계별 요점! 핵심!

나만의 맞춤식 일본어 방법을 컨설팅 해드립니다!

 

강사사진

권지영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1개월 문법완성-화목금
권지영 선생님 1달문법완성반 – 솔직+담백+분석후기!! (최대한 객관적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보다는 객관적 후기가 도움이 될 것 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수업 전 나의 상태:

직장인으로 11개월 일본체류 (2개월 공부 + 9개월 근무) 한국 복귀 후 4일만에 학원등록

개인적으로 문법정리가 절실했던 상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수강대상:

권지영 선생님 1달문법 수업은 예전에 일본어를 공부했거나 전체적으로 문법을 정리하고자 하는 학생분들이 들으면 딱!!입니다.

 

선생님 수업은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    철저한 맞춤식 수업

2)    잘 분석된 커리큘럼

3)    학생들과 감성터치

4)    일깨워주는 반복학습

 

 

1)    철저한 맞춤식 수업

-      개인적으로 권지영 선생님은 프로라고 생각했어요. 저도 학원 및 과외의 경험이 있지만 선생님의 첫수업을 통해서 그 동안의 내공과 고민을 느낄 수 있었어요.

-      일본어 회화와 한국말을 섞어가면서 학생들 한명 한명의 실력을 체크하세요. 권투로 치면 쨉을 날리면서 학생들의 이해수준을 파악하시고 수업을 조정하시는 것 같아요.

-      그 이후에는 학생들의 질문수준과 사담을 통해서 필요한 부분을 개인적으로 프린트물과 수업 이후에 따로 설명을 통해서 보충을 해주십니다. 보통의 열정으로는 그 학생을 위한 프린트를 찾아보거나 만들어 주실수 없는데, 선생님은 원하는 자료를 다음 시간에 전달하고 설명해주면서 잘 차려진 밥상을 주는 느낌을 받았어요

 

 

2)    잘 분석된 커리큘럼

-      학생들의 수준이 파악된 뒤에 선생님께서 선택과 집중으로 수업을 이끌어 가는 것 같아요. 빠르게 핵심을 집고 넘어갈 부분과 집중해서 가르쳐야 할 부분을 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짜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선생님의 전략에 따른 한 학생으로 잘 리드를 받았습니다.

-      선생님께서 수업교재 이외에 프린트 물을 주십니다. 프린트 물에는 항상 헷갈려 했던 부분이 깔끔하게 표로 정리가 되어 있었어요. 인터넷과 시중에 파는 책에는 이렇게까지 정리가 되지 않지만 선생님의 프린트물은 회화 또는 시험에서 실수 빈도율이 높은 것도 따로 뽑아주셔서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그 표가 머리 속에 있다보니, 평상시 일본어 회화에서 문법에 조금은 확신을 가지고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어요.

 

3)    학생들과 감성터치

-      선생님과의 대화는 조금은 기대를 하게 합니다. 작은 부분까지 경청하시려고 하고 앞으로 공부계획에 대한 방향도 함께 고민해주십니다. 그에 맞는 자료를 찾아봐 주시려고 하고 공감만으로도 감사함을 느낍니다.

-      모두의 이름은 물론 현재 상황도 잘 알고 계셔서 그에 맡게 과외를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      선생님 수업에서 스토리텔링으로 문법과 단어를 설명하실 때가 있는데, 그 부분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피소드를 통한 설명 덕분에 머리속에 단어와 문법이 오래남았습니다.

 

4)    일깨워주는 반복학습

-      선생님 수업은 핵심을 반복적으로 체크하십니다. 1~3을 배우고 4~6을 배울 때 앞 부분의 핵심들을 끊임없이 알려주십니다. 문법의 틀이 없던 저도 어느 순간 입으로 말하는 부분을 보면서 주문 외우듯이 틀을 잡아가는 모습에 놀라곤 했습니다.

-      선생님의 목소리 톤과 호흡마다 귀에 잘 들어오는게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다년간의 내공인 것 같아요. 가끔은 책을 읽다가도 선생님의 설명이 목소리로 생각이 날때도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은 잘 짜여진 프로젝트를 가지고 학생들을 설득력 있게 끌고 가는 힘이 있습니다. 수업을 듣다보면 열정과 실력으로 준비된  한편의 투자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듯 합니다. 수업의 강약 그리고 중간중간의 유머로 어느 한 수업도 선생님이 '오늘은 피곤하신가'라는 생각이 전혀들지 않았어요.

 

단점으로는 선생님 수업은 1달이내에 끝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빠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수업을 잡아나가고 싶은 분은 입뽀입뽀를 듣고나서 이 수업을 들어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공이 있고 포용력이 있는 선생님을 원하신다면,

최고의 결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시는 선생님을 원하신다면,

일본어 대한 자신감과 긍정의 힘을 얻고 싶다면,

권지영 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PS) 수업에 대한 집중과 예습 혹은 복습이 없는 학생이라면 어떠한 수업도 효과가 없습니다. 일본어 수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 친구들이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