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일본어 수다쟁이가 될 수 있는 수업!

강사와 같이 공부하는 동료들과

흥 있게 재미나게 여러 가지 테마를 얘기해보아요~^^

강사사진

권은진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BRIDGE 군군 ⑤단계
브릿지 과정, 군군으로 기초를 내 것으로 만들기.



하지만 시사일본어학원의 커리큘럼을 쭉 따라가야겠다고 마음 먹었기에,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군군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입뽀입뽀에서 군군으로 넘어가면서 그만 두시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고, 저와 같은 경우에는 입뽀입뽀 마지막 단계에서 함께 수업 들었던 분들이 개인 사정상 결석이 잦으셔서 새벽반 군군 클래스가 생기지 않을까봐 걱정하기도 했었네요.

 

우선, 군군 과정의 새로운 교재!
두 달동안 군군 과정에서 함께 해주신 은진쌤뿐만 아니라, 집필에 참여해주신 선생님 모두 시사일본어학원에서의 강의 경력이 엄청나다고 들었습니다.
그 강의 경력에 걸맞게 수많은 학생들을 만나면서, 일본어 기초를 공부하면서 학생들이 어려워하거나,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어떻게 하면 이 군군 과정을 통해 보충해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의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단순히 작년에 개정된 책이어서가 아닌 우리가 지금 배우고 싶고, 알고 싶은 것이 책에 그대로 담겨 있으니 수업 시간 이외에도 챙겨보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매 과 마지막 장에 있는 '틀리기 쉬운 표현'이라는 섹션을 통해, 같은 뜻이지만 미묘한 차이를 갖고 있는 단어들 또는 일본인이 실제로 사용하는 숙어나 단어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입뽀입뽀 과정에서 배웠던 많은 문법을 테마별로 나누어, 문법의 틀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 수업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듣고, 나의 이야기도 하는 수업!
입뽀입뽀 과정에서는 배운 문법을 토대로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우리가 말을 배울 때와 마찬가지로, 단어를 배우고, 단어들을 합치다가, 절이 되고 또 문장을 만드는 과정인데요. 군군에서는 이제 문장들을 잇는 연습을 합니다. 즉흥적으로 일본어를 내뱉기보다는, 미리 수업 준비를 해와서 그 내용을 토대로 발표를 합니다. 회화 수업을 꺼리는 분들 중에는 소극적인 성격이어서, 혹은 나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하기 싫어서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발표라고는 하지만,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이 준비해온 내용을 읽어내려가시면 됩니다. 따로 청취 연습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는 것만으로도 일본어에 대한 귀가 열리고, 또 상대방에게 할 질문을 생각하면서 일본어에 대한 사고를 조금씩 넓혀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입뽀입뽀 과정, 즉 기초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브릿지 과정!
앞서 언급했던 걱정 반은 기초 과정을 마치고 굳이 브릿지 과정이 필요한가?에 대한 의구심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입뽀입뽀 4개월 과정에서 배웠던 문법들을 군군 과정을 통해 다시 한번 익히고, 그 기초를 단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능동적인 수업진행을 통하여, 일본어를 학습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중간 단계로서의 군군 과정은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본어를 배우긴 배웠는데, 아직 잘 모르겠고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 그리고 일본어로 내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해야 할 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군군 과정을 마치고, 페라페라 과정을 듣고 있는 지금, 군군 과정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언어실력이 나아지고 있다는 걸 체감하긴 힘든데도 불구하고, 군군을 거치면서 일본어로 소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