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나에게 자신감을 실어주는 일본어!

저와 함께 미치도록 재미있고 신나게 야무딱지게 한 번 해보자구요!

강사사진

최민경①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초중급독해(세컨드스텝)-월수금(홀)
일본어 기초에서 한 걸음 올라가기. (1)

 

 

세컨드스텝 4월(홀수), 5월(짝수) 수업을 마쳤습니다.

 

 

 

시사일본어학원에서 입뽀입뽀수업을 시작하면서, 이상하게 세컨드스텝을 듣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다짜고짜 강의실에 올라가서 선생님께문의했던 기억이 납니다. 

기초 초반이라 선생님께서한껏 당황하신 표정으로, 세컨드스텝 수강생들의 주요 학습단계를 설명해주셨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봤으면 좋겠다 하셨는데 이렇게 두 달 마치고 나니까 감회가 새롭네요.

 

 

 

 

 

- 시사일본어는 독해반도 체계적이다.

 

선생님께서 준비하신 프린트물만 있어도 독학이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예습과 복습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N3 수준의 단어를이미 알고 계신다면, 예습 대신 복습에만 집중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하지만 저는 위에서 말한 대로 욕심으로 시작했던 세컨드스텝이었기에, 

​예습을 하지 않으면수업 시간에 집중할 수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본문에 대한 예습뿐만 아니라, 선생님께서 주신 다양한 프린트 물을 통해, 일본어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세컨드스텝 수업의 목표는한 시간에 한 과씩 진도를 나가는 것입니다. (저녁반/10회) 

​이 목표를 달성하고자, 선생님 만의 방식으로, 언제나 단어 설명-문법 설명-본문-(과제) 순서로 진행하십니다. 

​또한각 과의 주제에 맞춰, 선생님의 일본 생활, 그리고 공부할때의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단순히 판서로만 진행하는 수업이 아니라, 이야기와 상황극 그리고 미리 준비하신 강의 자료를통해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수업을 위해 노력하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과제는 필수는 아니지만, 5분 쪽지 시험 프린트를 통해자신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었고, 한자 쓰기 프린트도 한자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에 충분했습니다. 

첫 시간에 프린트에 대한 설명을 하시면서, 단어 빽빽이 같은 건손만 지저분해진다며 이 정도만 써도 괜찮다고 하셨는데요. 

물론 한자를 정확히 써야 하거나, 한자가 너무 낯선 분들은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저와 같은경우에는 선생님이 주신 과제물을 밀리지 않고 하는 것만으로도 한자에 익숙해지기에 적당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제성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과제와 더불어 선생님께서 제시해주시는 방법으로 복습에 시간을 할애하신다면, 세컨드스텝을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