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능동적 수업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느끼자!

강사사진

우선희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중급점프[짝] 월수금
중급점프 2달을 마치고....
한여름에 시작했던 중급점프 수업이 어느덧 종강을 했네요

그동안 제가 느낀것을 적기위해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JLPT N3 시험을 마치고 N2를 준비하고자 학원에 다니기로 결정을 했을때
바로 시험반을 들어가느냐 중급점프 수업을 듣느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시험은 많이 남은 시점이었지만 독해수업을 듣는게 시간 낭비가 아닐지, 바로 시험 준비를 들어가야 합격가능성이 더 높아지는것은 아닌지 고민을 많이 했었지만 바로 시험반으로 들어가기엔 부담스러워 결국 중급점프를 수강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처음 한 두번째 수업까지는, 내가 잘하고 있는걸까 하는 의심이 남아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우선희 선생님의 열정덕에 그런 고민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언제나 100분이라는 수업시간속에 어떻게하면 학생들에게 조금 더 많은걸 알려줄 수 있을지 노력하시고 열정적으로 수업하시기에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고 알찬 수업시간이었습니다. 사실 학원 다닐때 하루이틀정도는 빠지기 마련이지만, 정말 하루라도 빠지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으로 하루도 결석하지 않고 2달을 끝냈습니다.


선생님이 자주 하시는 말중에, 어학을 할때 있어서 입력이 되고 출력이 반복되는 과정에서 그 언어가 자기것으로 된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강의로 듣는 입력은, 수업중간중간 말하기를 시킴으로서 내 입으로 출력이되고 수업에서 지문을 읽는 입력은 과제를 통해 다시 출력이 이루어지고
이러한 과정속에  나도모르게 실력이 늘어, 저 스스로도 과제를 하거나 공부를 할때 정말 중급으로 실력이 '점프'했구나 하고 느낄때가 있습니다.



이번 JLPT시험에 독해가 매우 어려웠고 앞으로도 독해가 어려운 추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한 독해를 정복하기 위해 중급점프는 최적의 수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달부터 다시 우선희 선생님을 따라 상금점프를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에게 조금은 벅찰지도 모르지만 공부를 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선생님의 이끔속에 못이룰 것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체 댓글 (1)
영준상~ 질문도 열심히! 숙제도 열심히! 수업시간에 언제나 진지하게! 하나 하나 자기것으로 만들어가는 모습 넘 좋았어요! 많이 많이 칭찬하고 싶고 자랑하고 싶어집니다^^
우선희 2011.10.0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