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수강후기

종로

선생님의 한마디

현직 강사들과 학생들이 인정하는 JLPT N1 강의 퀄리티 절대 보장!

 

강사사진

주미애 선생님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중급점프(짝) 월수금
외교관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 저는 주미애 선생님과 함께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중급독해 홀,짝 상급독해 홀,짝을 수강한 대학생이며, 현재 7급 국가직 외무영사직렬과 최종적으로 국립외교원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주미애 선생님의 중급독해 와 상급 독해.
외교관을 꿈꾸는 학생으로서, 2011년 상반기는 저에게 있어 누군가는 '힘든 수험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느꼈을 지도 모르지만, 저는 '꿈을 향한 도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나날들 이었습니다. 저와 같이 외교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그리고 제가 '일본어'라는 문턱에서 꿈을 접으려 했던 순간에 그 누구보다 뛰어난 실력과 따듯한 조언을 통해 제가 다시 달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주미애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이렇게 후기를 씁니다.

우선, 저는 이번 2011년 외무영사직렬에 응시했구요, 공부기간은 6개월 정도 됩니다.
일본어를 시작한지 일년도 되지 않아, 외무영사직렬에서 가장 어렵다는 두 언어, 즉, 일본어와 중국어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은 제게는 다른 사람의 일 같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자신있던 과목들에 집중 투자를 하고, 일본어는 과락만 넘기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수험생활이, 4월에 처음 만난 주미애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일본어는 더이상 두려운 과목이 아니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번 2011년도 외무영사직렬에 주미애 선생님의 수업에서 배운 것들이 놀라울 정도로 출제되었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것은, 선생님께서 첫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항상 강조하시는데,
그 첫시간에 대한민국 어느 책에도 써있지 않은 "て もらう" 표현이 일본어 작문 문제 선택형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주미애 선생님의 수업의 강점은 한국어로 번역시 비슷하거나 뉘앙스를 알 수 없게 번역되는 문법사항들을 정말 clear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이 또한 본 시험에 출제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수업시간에 언급하신 다양한 관용구와 의성어 포함하여 3문제 정도 중급독해 시간에 배운 내용에서 출제되었습니다.
( 행정안전부 사이트에 들어가, 기출문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저 역시 영어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최종적으로 언어를 습득하는 것은 개인의 노력 여하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고 많은 일본어 서적 중에 외교 직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중급독해 및 상급독해 책을 꼭 학습하시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학생들이 정말 자기것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풍부하고 꼼꼼한 설명으로 도와주시는 분이 바로 주미애 선생님이십니다.

저는 이번 시험을 대학교 재학중 학교 공부와 병행하며 준비하였기에, 아마 내년까지 응시할 예정이며 추후 국립외교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6개월의 짧다면 짧은 수험기간동안 일본어 라는 과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으며 비록 아직 합격자 발표가 나지 않았지만 수험기간에 비하여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었습니다.. 더불어, 일본어 성적도 올라 내년 응시하려는 시험에서 오히려 '일본어'에 대한 시간 투자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무영사직렬의 경우, 타 시험에 비해 (ex. JLPT) 한자의 분별과, 독음의 미묘한 차이 구분, 속담, 관용어, 의성어 의태어 등이 많이 나옵니다. ( 물론, 문법과 독해, 작문은 더 큰 비중을 차지하지요. ) 본 중급독해와 상급독해 이외에는 전혀 다른 공부를 하지 않았지만, 일본어 학습기간이 1년 미만인 제가 수업시간을 통해 공부한 독해와 문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위에 명시한 의성어 나 여러 관용 표현 등에서 점수를 잃어도 큰 타격이 없었습니다.

주미애 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같은 꿈을 향해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혹시, 시험 준비 사항 등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cong0616@gmaill.com 으로 언제든지 메일 주세요.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 (1)
영사직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도움되겠는걸?? 모쪼록 너에게 합격의 행운이~~샤샤삭~~ 근디~~개인메일주소올려놔도 괜찮은겨??
주미애 2011.08.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