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 브릿지New①단계
두 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브릿지 2단계를끝냈는데, 강좌가 1단계 밖에 선택되지 않네요;;)

올해 1월부터 일본어를 시작하여 아직도 한참 모자란 것 같은데, 벌써 시간은 8개월이나 흘러 버렸네요^^;

직장에 다니느라 빠듯한 시간을 쪼개어 인텐시브 베이직 수업을 듣다 보니, 예습 복습을 따로 할 시간도 많이 부족했고, 결혼 준비에 바빠 베이직 4단계는 정리도 제대로 못하고 브릿지로 넘어 오게 되었습니다.

브릿지 수업은 그야말로 '인텐시브'라는 말을 실감하게 하더군요. 매일 동영상 강의를 챙겨 듣지 않으면 따라잡기 힘든 수업에, 발표 준비와 단어시험 준비까지, 항상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는 과정이라는 당연한 사실을 두 달간 매일 느꼈습니다.

좀 더 투자할 시간이 많고, 제가 부지런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점도 많네요.

하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출석만이라도 하면 대단한 것'이라고 응원해주시던 정희 선생님 덕분에, 수업만은 놓치지 않고 거의 다 챙겨 들어, 베이직 단계에서 어설프게 알았던 것들을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수업만 듣고 그때그때의;; 순발력으로 발표수업을 해결해 가면서, 은근히 '못하는 게 당연하니까 마음 편히 한마디라도 더 해보자'는 의욕도 생겼구요.

특히, 금요일마다 알려주시던 노래들 덕분에, 일본어를 '공부'가 아니라 '취미'로 다가갈 수 있기도 했구요. 노래들은, 가사나 멜로디나, 정말 좋았습니다^^

다시 수업에서 뵐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때는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렸으면 하네요~.

그럼, 다른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