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EJU

EJU 시험안내

시험/입시 > EJU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영어(토플/토익) - EJU-토플(화목,8회)3/5 OT*EJU플랜 상담후 등록가능
영어 노베에서 토플 96점으로 (영어는 제발 문영미 선생님입니다!!!!)


두 달 간 본격적으로 토플 시험을 준비하고 나서 첫 시험: 84점(리딩 25 리스닝 20 스피킹 20 라이팅 19) → 한달 더 빡공 후 마지막 시험: 96점(리딩 27 리스닝 23 스피킹 23 라이팅 23, 12점 상승)

 

올해 7월부터 일본 대학에 가기로 마음먹고 일본어 공부를 하다가 문득 명문대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소위 명문대라 불리는 대학에 들어가려면 토플 점수가 필요했고, 학창시절동안 영어 학원 한번 다닌 적 없는 영어 노베인 저에게는 영어가 크나큰 부담으로 다가왔었습니다. 그렇게 토플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찾아본 결과, 시사 내에 문영미 선생님의 영어반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선생님의 제자분들이 모두 토플/토익 고득점으로 좋은 성적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 선택은 올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인생 강의

 

토플은 단순히 영어 능력을 평가한다기보다, 어느 정도의 기본적인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학문적인 수준의 내용 이해나 자신의 생각 표현 정도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영어를 잘한다고 해서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시험이 아닙니다. 이러한 토플에서는 학생에게 깊은 사고력을 요하는데, 토플의 4가지 파트(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를 관통하는 중요한 바탕이됩니다. 그러나 '사고력을 기른다'는 것은 단순히 글을 많이 읽거나 단어를 많이 외우는 방법으로는 향상되지 않는 다소 추상적인 영역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추상적 영역의 해결방법을 문영미 선생님께서는 구체적인 공부방법을 통해 명확하게 제시해주셨습니다. 저는 평소에 잡지식도 없고 생각하는 것도 싫어해서 이러한 부분을 고치고자 생각은 해왔지만 그 방법을 지금까지 몰랐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제 뇌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먼저 라이팅에서는 선생님과 어떠한 내용을 어떻게 전개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대화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논리적으로 작문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특히 리딩에서는 선생님만의 공부방법으로 많은 모의고사나 문제를 풀지 않아도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핵심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의 주기적인 훈련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른 결과, 영어 뿐만 아니라 이제유의 점수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며 추후 소논문을 작성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생님의 수업을 인생 강의라고 말할 수 있는 것도 이러한 점 때문입니다. 정말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싶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2. 시험장에서 걸릴 걱정이 없는 템플릿

 

토플을 조금이라도 검색해보면 모두가 '템플릿이 중요하다'라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영어 대형학원의 경우 이미 동일한 템플릿을 너무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요구하는 토플에서는 당연히 점수가 깎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이런 소규모 수업이 유리합니다.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템플릿은 외우기 쉽고 간결하며, 특히 라이팅의 경우 문영미 선생님의 템플릿을 사용하면서 글의 논리적인 구조와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기가 쉬웠습니다. 선생님의 템플릿에 맞추어 글을 쓰려고 노력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글의 퀄리티도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3.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명강의: 영어발음 교정, 리스닝에 최적화

 

영어 리스닝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 영어를 단순히 알아듣는데에서만 그치면 안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상 저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에게 대학수준의 아카데믹한 영어 용어가 쏟아져나오는 리스닝을 전부 알아듣기란 쉽지 않습니다. 저는 특히 리스닝에서 강의 내용 자체를 알아듣는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때 문영미 선생님께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해주신 딕테이션 관련 특별 강의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수업을 듣고 귀가 트인 것 같은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영어의 발음 교정은 물론 리스닝의 강의 내용 이해와 강조포인트 캐치에도 유용했습니다. 특히나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이 부분은 정말 영어를 깊게 분석한 적이 있는 분이 아니고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배운적도 없거니와 영어 학원에서도 가르쳐줄리가 만무하기 때문에 더욱 특별했습니다. 

 

 

4. 정확한 문제 출제 포인트

 

특히 리스닝 분야에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문제 출제 포인트를 체화할 수 있다면, 리스닝 음성의 긴 강의시간동안 효율적으로 정답 관련 포인트를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리스닝을 듣다보면 생각보다 길어서 전부 다 노트테이킹을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나오는지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문영미 선생님께서는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나오고, 어느 부분을 강조해서 듣고 메모해야하는지를 거듭 반복해 훈련시켜주시기 때문에 항상 흔들림없이 어느정도 이상의 리스닝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스닝이 가장 약했는데, 마지막 시험에서 무난하게 23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반복 훈련과 체화과정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5. 1대 1 코칭 시스템

 

저는 영어수업이 있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이면 그 날을 통째로 영어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원래는 수업시간인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와 수업을 듣고 갈 수 있지만, 저는 그냥 3시부터 10시까지 교실에 쭉 남아 공부했던 적이 많습니다. 다같이 수업을 들을 땐 다같이 듣고, 나머지 시간엔 자기주도 학습을 하다가 질문이 생기거나 검사받을 것이 생기면 바로바로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스피킹과 라이팅은 꼭 선생님께 검사를 받았는데, 아무래도 채점기준이나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선생님의 피드백을 참고하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라이팅의 경우 선생님께서 글을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시며 피드백을 주시는데, 선생님께서 수정해주시거나 보충자료를 주신 부분을 참고하며 글의 단어나 표현의 수준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되었고, 어떤 식으로 작성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방향성을 잘 잡아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들의 수준차를 고려해 1대 1로 맞춤수업을 해주시는데 거의 과외나 다름없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만의 페이스와 공부방식을 찾아나가며 효율적으로 성적을 올려나갈 수 있었습니다. 

 

 

6. 10회분의 모의고사

 

토플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시험인 만큼, 컴퓨터 화면을 보며 집중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시는 ets 공식 모의고사를 매주 숙제로 풀며 오랜 기간동안 실전 감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7. (중요) 적어도 15점은 먹고 들어가는 선생님의 히든카드!!

 

이거 정말 일급비밀이고 업계 비밀이라 여기서 말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 정말정말정말 큰 도움이 된 것 중 하나입니다. 아마 이것 없이는 아직도 90점도 채 못넘겼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고득점의 비밀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만 알고싶긴한데.. 좋은 건 공유하고 싶은 법이니까 ㅎㅎ 꼭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위 7가지 요소 말고도 장점은 많은 수업이지만 가독성을 위해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ㅎㅎ 제가 인생 첫 토플 시험에서 84점이라는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은 것도, 한달만에 12점을 올릴 수 있었던 것도 다 문영미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토플을 시작할 여러분께 드릴 당부는, "선생님을 전적으로 믿고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토플이 어렵다고, 공부하기 싫다고 중도포기하는 바보같은 짓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그정도의 멘탈 없이는 좋은 대학교에 합격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냥 성공하는 길의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도 토플 공부하다가 때려치고 싶은 순간이 많았기 때문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그걸 인내하는 과정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었고 이렇게 좋은 점수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단기간에 토플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은 올바른 공부방법을 사용하여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문영미 선생님은 선생님과 토플을 공부하기로 마음먹은 학생들이 어떻게든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기 때문에, 선생님의 피드백을 100퍼센트 수용하고 그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신의 문제점을 수정하고 보완해나가려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누구나 토플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단 몇 달만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처럼, 여러분도 문영미 선생님 수업듣고 꼭 고득점 받아가세요!! 영어 점수 하나만으로도 소케이와 국공립대를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