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EJU

EJU 시험안내

시험/입시 > EJU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본고사 - 국내외대학/대학원면접반
쿄토 세이카대학 합격 후기...

1. 일본어 공부기간은?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것을?


고1때부터...야간자율학습을 빠지며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죠... 



2. 어떤 식으로 공부했나요?(자세하게)


 이건좀 구식공부스타일이지만... 항상 수첩을 소지하세요... 그리고 책을읽거나 신문,또는 드라마나 영화를 볼때 자신이 모르는 단어(그전에는 몰랐던단어 또는 어휘)바로 메모하세요...(되도록이면 사전도 함께 소지하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그리고 한자를 무서워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두려워하지마시고 항상 한자와 인접해야되요... 그리고 처음이라면 자신이 맘에드는 모양의 한자부터찾으시고 그걸 외우세요... 참고로 저는 빽빽한 한자를 좋아해서 획수가 많은 한자부터 공부했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매일 일본어로 일기를써보세요... 무언가 자신만의 비밀을 만드는것같아서 즐겁습니다ㅋㅋ(일기가 왠만한사람의 손에 넘어가도 뜻을모르겠죠? 가까스로 비밀을 지킬수있답니다.^ ^)



3. 시험을 보러 일본으로 갔는데, 어떤 시험이 있었나요? 그리고 시험장의 분위기는? (자세하게)


저의 경우는요...면접과 미술실기...소논문 등이 있었습나다.
 면접은 코야스샘 수업을 들었는데요...수업 들을때는 일단 많이 떨었죠...일단 면접의 순서,매너,그리고 너무 실전과 똑같은 면접의 진행 등이 심장을졸이게했죠...대기를탈때의 공포감은 아직도 기억에남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일본으로 가서보니... 면접이 상당히 순조롭게 잘풀리더군요... 코야스샘 면접수업과 매우 같았습니다...수업때 늘었던 상황판단력과 대처력 순발력 으로 면접을 잘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이외의 실생활속의 달라진 자기자신도 발견할수 있었죠.^ ^


4. 일본으로 시험 보러 가서 어디서 숙박했나요? (연락처나 홈페이지도 알려주세요. 혹은 싸게 가는 법)
토쿄에는 한인민박을 갔었습니다. 히카리하우스 라는곳인데 가격도 괜찮고 아침식사도 제공해줍니다. 스탭분들도 친절하고요...그리고...
쿄토에서는 '한나리'라는 게스트하우스(민박)을 갔었습니다.일본인이 운영하는곳인데(쿄토에는 한인민박이 없습니다.)그곳의 주인장과도 친해지고 그이외의 많은 일본인투숙객들과 얘기를 나누었습니다...그쪽사람들은 일본의 각기 다른지방에서 쿄토로 여행온 사람들이었는데 한번 이야기의꽃이 핀것으로 시작해서 순식간에 친해졌죠...특히 그가운데 저만 한국인이어서 서로의 문화의차에대한
이야기등으로 그들과 더 가까워졌죠... (쿄토로 간다면 한나리을 추천합니다.)언어의 장벽을 허무는것이란 너무나도 재밌는일 이라는것을 깨달았습니다.



7.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런식으로 준비하면 좋다)
서두르세요...서둘러서 후회할일은 없답니다...^ ^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