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JLPT N1 - JLPT N1 종합반(월수금,12회)
저에겐 최고의 5개월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수강생들 중에서 꽤나 특이한 케이스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전 별다른 공부 없이 유튜브에 떠돌아다니는 일본어 기본 정도만 배워서 알고 있었고, 단어만 열심히 공부해서 N2에 합격했었습니다.
문법도, 독해도, 청해도, 그땐 대부분 감으로만 문제를 풀었던게 기억이 나요.
옛날에 나루토를 본 걸 시작으로, 일본어에 꽤 많이 친숙해져 있었기에 가능했었다 생각합니다.

그런 경험 때문에 ‘잘하면 N1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었지만,
시험을 보고 나니 “아, 이건 정말 차원이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야메로 배운 일본어로는 N2까지가 한계라는 걸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이건 정말 혼자선 무리라고 판단하고 늦기 전에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 수업방식
수업은 한 회차마다 언어지식을 기본으로 진행하고,
격일마다 언어지식 시간 사이 청해, 그리고 독해와 문법 수업이 병행되기 때문에
골구루 문제를 풀며 어느 한 쪽 치우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균형잡힌 시험 감각을 익히게 됩니다.​
단어 시험과 숙제 같은 경우, 주말이나 상황에 따라 조절해주셔서 부담없이 정말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수업을 통해 느낀 점
수업을 들으며 가장 크게 느낀 건,
'이건 진짜 학원 안 다녔으면 절대 몰랐겠다' 싶은 문법과 어휘들이 정말 많았다는 점입니다.

처음 다닐 때는 모르는게 많아 정말 갑갑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자주 나오는 문형들, 어려운 문형들은 반복 예문으로 상기시켜주시다 보니
까먹었더라도 자연스럽게 다시 떠올리며 머릿속 깊이 기억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분명 '아 전에 배웠던건데...' 하면서 배운 상황은 기억나지만 자세히는 기억 안나는 경우가 있어서,
스스로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복습에 더더욱 신경썼던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유의어, 다의어, 파생어 등 단순히 단어 뜻만 알려주시는 게 아니라
단어 하나를 배워도 출제됐던 포인트들까지 집어주시는 설명 덕분에​ 훨씬 효율적으로 기억할 수 있었어요.

■ 지금 돌아보면
처음에는 그저 흥미로 시작한 일본어였지만,
어느새 이렇게까지 와 있다는 사실이 스스로도 안 믿길만큼 신기할 정도예요.
지금의 저는, 예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성장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모의고사 쳤을때 절반 가까이 틀렸던 때와 비교하면,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싶어요.

오늘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70문제중 4문제만 틀릴 수 있었던건,
전적으로 이 5개월 동안의 선생님 수업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하고요 ㅎㅎ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5개월이었지만
이 시간 동안 저는 정말 많이 배웠고, 많이 성장했습니다.

경유정 선생님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꼭 좋은 결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