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JLPT - 토요오전-JLPT N1 종합반
N1 합격 = 송규원 선생님 강의

저는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학생입니다.

대학 입시 때문에 JLPT N1을 합격해야하는 상황이라 올해 3월, 5월, 6월에 송규원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N3는 학교 수업을 듣고 나서 합격했지만 N2는 합격하지 못 했어서 불안한 마음에 작년 12월에 N1 응시를 했지만 떨어졌었습니다.

작년에는 송규원 선생님 강의를 한달밖에 듣지 못했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수업을 들었던 덕분인지 생각보다 점수가 나쁘지 않아서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확실히 작년보다 틀리는 문제가 적어졌고, 약했던 청해도 전체에서 몇개밖에 틀리지 않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도 11시부터 4시까지 했지만 시간이 정말 빨리 갔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독해 지문마다 테마에 맞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기억에도 잘 남고 재미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문자어휘 파트는 선생님께서 한자를 쉽게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문법도 계속 반복해서 공부하면서 익숙하게 해주십니다.

특히 예문을 가지고 공부했던 점이 가장 좋았던 것같습니다. 

사실 문자어휘 파트에는(모든 파트가 그렇지만) 범위가 없어서 제가 공부한 곳에서 문제가 나올지 많이 불안해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시험을 보고 나니까 제가 공부한 부분에서 60% 정도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문법 문제도 어느정도 수월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독해는 선생님께서 문제를 많이 주셔서 많이, 열심히 풀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독해 실력이 가장 많이 올랐습니다.

지문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더라도 내용을 유추해서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푸는 속도도 빨라졌고요.

청해 같은 경우에는 제가 많이 듣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주시는 청해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고, 여러번 들었습니다. 그리고 청해에서는 N1 문법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청해 문제를 푸는 요령같은 것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고3이라 국어학원도 다니고 수학학원도 다녔지만 선생님의 일본어 강의를 들으면서 '이게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일본어 수업을 듣는 동안 항상 즐거웠습니다.

국어나 수학학원을 갈 때에는 가기 싫어서 억지로 갔었는데 일본어 수업을 들으러 가는 날마다 기뻤고, 그래서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JLPT 시험 전날 마지막 수업날에 아쉽고 먹먹했던 기억이 나네요ㅠㅠ

 

JLPT 시험이 끝나고 나서 JPT 시험을 아예 공부하지 않고 봤었는데, 결과가 제 목표점수보다 높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선생님 강의가 그저 JLPT 만을 위한 강의가 아니라, 일본어 실력 자체를 높일 수 있는 수업이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JLPT 공부 때문에 망설일때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 4개월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