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JLPT N1 - JLPT N1 종합반(월수금,10회)
N3 수준 학생이 듣는 N1 수업 추천드립니다!

16년 2회 JLPT N3을 169/180으로 합격하고 N2를 건너뛰고 바로 N1을 따기 위해 2월달부터 수강해서 들었습니다.

N2도 아닌 N1이여서 어떤 수업을 들을지 정말 고민을 많이해 후기란 후기는 전부 뒤져가며 본 뒤 송쌤의 수강후기가 체계적으로 짜여진 글들이 많아 송샘 수업을 듣기로 했습니다.

첫수업부터 지금까지 농담아니라 모든 문제가 해석이 전혀 안됩니다. N3을 합격했지만 한달만에 공부하고 합격한 N3이여서 기초 한자, 문법도 잘 모르는 상태여서 처음엔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숙제로 주시는 단어만 외워도 글들이 조금씩 읽혀집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같은 500단어여도 혼자서 외우는 500단어보다는 쌤께서 외우기 쉽게 구성을 짜주신 프린트로 외우면 훨씬 빠르게 외워집니다. 그렇게 단어, 문법, 청해, 독해를 그날 그날 숙제만 다 한다고 생각하고 해나가시면 한달 뒤엔 어느정도 향상된 자신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솔직히 눈에 띄는 향상은 아직 바랄 단계가 아니여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일단 N3에서 바로 넘어온 것이 제일 큰 원인이겠죠....하지만 시험까지 많다면 많고 적으면 적은 기간이 남은 만큼 열심히 하다 보면 시험 전에는 첫 수강한 2월달보다는 훨씬 좋아질 것이라 믿고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저처럼 N3을 막 따서 N2를 해야겠는데 N1은 따고 싶고...이러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솔직히 저처럼 N3에서 바로 올라오신 분들이면 수업 자체는 힘드실 겁니다. 집에서 해오실 준비가 정말 많습니다. 한 문제에 모르는 단어가 천지니 3문제만 풀어도 모르는 단어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니 하루에 단어는 최소 100개는 외우신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본인이 재미있게 수업을 들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도 숙제 단어 50개, 문제에서 모르는 단어 50개 정도로 외우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만 쉽지는 않네요ㅠㅠ

그래도 저 혼자만 했으면 하루에 50단어도 못 외웠을 단어들을 송쌤의 스킬들로 암기량이 엄청 늘어났으니 열정만 가지고 수업에 오시면 충분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공통 부수로 이루어진 여러 한자들을 한꺼번에 암기 시켜주시는 부분과 독해 풀이 수업이 제일 좋았습니다. 먼저 공통 부수로 이루어진 단어들을 따로 보면 헷갈립니다.

그런 단어들을 한번에 묶어서 외우게 해주시니 정말 효과적으로 한번에 다 외워집니다. 이런 단어들은 N3 수준에서도 나온 단어들이 꽤 많이 보여서 복습겸 그 외의 단어도 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독해 풀이 수업은 답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위주로 수업하시기때문에 논리적인 수업이 되서 좋았습니다. 기출문제는 풀어보지 않았지만 현재 배우는 책 문제들로 보면 수능 영어 지문 보다는 약간 쉬운 수준으로 나오지만 N3 처럼 소설 읽듯이 읽히기만 하면 이해가 가는 그런 글들이 아니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송샘의 수업 방식이 아주 좋았습니다. 후기가 언어지식의 단어 수업 위주로 써져 있어서 전체적인 후기의 부실함은 있지만 N3에서 올라온 저에겐 다른 파트에 신경쓸 겨를이 없어서 그런거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어 자체를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 단어만 외우는 것도 벅차기 때문에.....하지만 앞으로의 후기는 열심히 공부해 여유가 생겨 다른 파트에 대한 제 생각도 쓸 수 있을 수준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두서 없이 쓴 글이여서 정신 없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