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JLPT N2 실전대비 - JLPT N2-종합반(매일반)
어려워서 유익한 수업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단기회화반을 2개월 그리구 독해 세컨드스텝을 1개월 듣고 바로 n2 종합반을 신청하게됬습니다.

(원래는 독해중급점프와 즐겨청취를 듣고 4월부터 듣고 싶었지만 일도해야하고 자격증도 준비해야해서 시간이 없다고 생각해서 3월부터 신청하게 됬습니다.)

학원 카운터에서 접수하는데 "n2 종합반  벌써 들으실수 있겠어요?" 하고 데스크 접수하시는 분이 되물어 보시던게 기억나네요

 

그때 살짝 '아... 내가 실수 하는거 아닌가? 실력도 안되는데 벌써 이거 들어가지고 의욕 상실하는거 아닌가?' 이런 걱정이 살짝 들었지만

첫 수업을 듣고 나서......

 

진짜 자신감을 상실 했습니다.

 

이유는 수업이 어려운게 아니라 제가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였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꾸준히 단어를 외워왔다고 생각했는데 n2에서 나오는 단어는 역시 처음보는게 많더군요.....

문제를 풀어야하는데 지문에 모르는 단어가 천지니 이걸 어떻게 풀겠습니까? 결국 수업듣고 돌아오면 항상 사전을 펼치고 모르는 단어를 찾고 숙제하고 단어외우고.....

이렇게 2주정도가 지나니 슬슬 지문을 어느정도 읽을수 있게되고 문법도 눈에 보이게되고 합니다.

 

이수업을 처음 들으시는 분들은 저처럼 어쩔수 없이 처음에는 높아진 난이도의 벽에 막히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수업 내용자체가 그렇게 어려운것은 아닙니다.

그날 배운내용은 당일 아니면 다음날 시간을 내서 꼭 복습하고, 모르는 단어와 하루에 할당된 외워야 할 단어를 외우면 충분히 따라올수 있는 수업입니다.

수업을 따라올수 있는가 없는가는 결국 배우는 본인이 얼마나 노력하냐에 달려있습니다.

 

막연하게 종합반이어서 어려울거 같아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N2 대비를 빨리 하고 싶으시다면 빨리수강할수록 좋은 수업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