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JLPT N3 실전대비 - JLPT N3-종합반(화목금)☆5주☆
민경센세 감사합니다~

제일 먼저 민경센세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제가 영어권 국가에서 잠깐 일어공부를 하고 3년이 지난 후에나 다시 한 번 취미 삼아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볼까? 하고 학원을 찾는 도중, 지인에게 시사일본어학원을 소개받아 세컨드스텝 반에서 다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정말 기초 한자 (초등학생 수준) 정도 밖에 모르는 저에겐 세컨드스텝 조차 힘들었지만, 쉽게 쉽게 그리고 무엇보다 재밌게(!) 풀이 해주시는 민경센세 덕에 일본어가 좀더 익숙해졌고, 더 용기를 내어 JLPT N3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0월 JLPT 3급 첫 수업... 첫 시간에 나눠주신 쪽지시험을 푸는데... 정말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비가 내리는 쪽지시험(거의 다 틀려서)을 돌려받고 아직도 제가 민망한 얼굴로 민경센세께 아직은 이정도 몰라도 되죠 ^^;;?? 했는데, (ㅇ_ㅇ??) 했던 센세 표정이 잊혀지질 않아요 ㅎㅎ 그 때 전 "아 ... 정말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했지만... 집중도 안되고 괜히 회사 핑계되면서 복습도 잘 못했어요 (몇번이고 같은 문제 틀리고 그랬어서 눈치보였던...)

 

그래서 사실 11월 수업 등록을 하면서도  내가 이걸 할수있을까라는 의심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민경센세께서 정말 체계적으로 이번에는 여기까지만 공부해오세요, 그다음엔 여기요 이러면서 공부할 분량을 나눠주시고 그에대한 쪽지시험도 매일 보는데 시험보기 1주일 반 전부터 갑자기 안 보이던 한자가 막 보이게 되고! 문법이 막 보이게 되고! 답은 틀리더라도 문제 자체를 이해하고 푼다는 느낌 (전까지는 찍기가 대부분...)이 들기 시작하면서 더 문제푸는게 재밌어지고 즐기는 모습에 제 자신이 깜짝 놀랐어요!

 

사실 제 이번 목표가 반만 맞고 N3 통과하자 였는데 시험장에서 나름 뭔가 알면서 (답이 틀리더라도) 푸는 느낌이 퐉퐉 느껴져서 정말 기쁘게 풀었습니다!

가채점을 시도 해보았는데 제가 제일 자신없어 했던 문자어휘 부분에서 민경센세의 쪽지시험과 특히나 마지막 "꼭 외우고 가야하는 단어 리스트" 덕분에 꽤 많이 맞췄더라구요!

결과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맘 편히  결과를 기다려도 될거같다는 마음에 안도를 하고 있습니다 :-)

합격 발표 나면 다시 합격 후기 남기러 올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