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JLPT N2 실전대비 - JLPT N2<문자어휘/청해>(월수금)-9회7월6일
JLPT N2 합격후기

먼저 지난 6개월간 가르쳐 주셨던 김숙경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일본어를 처음 히라가나부터 배우기 시작해서 회화반과 중급점프 독해반을 6개월 동안 듣고, 올해 1월부터 도전하였던 JLPT N2.. 처음 시험반을 접했을 때의 그 막막하고 뭔가 새로운 세계에 들어선 듯한 느낌은 과연 내가 이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었습니다.

 하지만 김숙경 선생님과 함께 6개월 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문법을 여러번 반복하고, 어휘 공부와 독해 문제 풀이 연습을 반복하니 그렇게 제자리 걸음을 하던 실력이 마지막 1개월을 앞두고는 부쩍 늘어감을 느꼈습니다. 특히, 어휘는 매 시간마다 수업 시간 전에 시험을 보았는데, 꾸준히 빠지지 않고 봤더니 어느새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하는 제 모습에 저도 놀랐습니다. (단, 청해 부분이 약하신 분들은 스스로 시간을 투자하여 꾸준히 해주셔야 해요.)

 김숙경 선생님께서 문제들을 엄선하여 조금이라도 더 좋은 문제들을 제공해주고 도와주려고 하셨던 것들을 보며, 선생님의 그 열심히 도와주시는 모습 때문이라도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며 공부했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중간 중간 하시는 재미있는 일본 경험담과 풀어지기 쉬운 때에 해 주시는 따끔한 경고의 말씀은 6개월이라는 공부과정을 버티게 해 준 원동력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렇게 모인 과정들이 'JLPT N2 거뜬히 합격'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제게 있어서 'JLPT N2' 합격은 앞으로의 기나긴 공부의 여정의 하나의 매듶이 되겠지만, 이 매듶을 발판으로 일본어 공부도 꾸준히 하여 불편함 없이 의사소통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할 겁니다.


그럼, 또 12월에 있을 JLPT 시험반 학생들 가르치느라 땀흘리시고 계실 김숙경 선생님~!! 많은 학생들에게 따끔한 경고와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일본어의 참 맛을 알려 주세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