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JLPT N1 - JLPT N1 독해+청해(화목금,10회)
송규원 선생님의 JLPT N1급 합격후기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4번의 JLPT N1급 시험을 4번 봤었습니다. 2번은 독학으로 공부해서 봤었고, 3번째와 4번째는 선생님 강의를 듣고 봤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공부를 하고 나서도 금새 잊어버리고, 몸도 아파 더이상 공부하는게 힘든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 포기하려고 마음을 먹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공부였고, 포기를 한다면 시간이 흐른 뒤 '후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포기하지 않고, 100번의 시험을 본다면 한 번은 붙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아프다는 핑계를 대지 않고, 공부를 하려고 했습니다. 

3번째 시험이 끝나고, 다시 재수강을 하고 선생님과의 첫번째 수업에서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왜 그렇게 낙심하는 표정을 하고 있어? 시험 떨어져서 그러는거야?" 라는 말씀을 듣고 나서, 우울해 할 때 선생님은 다시 말씀하셨습니다. "떨어진걸 왜 낙심을해? 합격을 했다고 해도 다들 일본어를 잘하는게 아니야. 붙고 나서 멈춰버리면 그 사람을 그 자리에 머무르다가 다시 처음부터 공부해야해. 우리는 계속 전진할 수 있는건데, 왜 그렇게 낙심을 하고 있어?" 그 말을 듣고 나서, '그래. 낙심할 필요가 없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 선생님 수업을 듣고 나서, '뭔가 스타일이 좀 다른데..' 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는 분이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하시면 반드시 합격하실겁니다. 저 역시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해서 합격을 했으니까요.

수업시간 이외에도, 단어숙제, 독해 청해숙제 등. 많은 것을 챙겨주십니다. 정말 한 사람 한 사람의 학생들 모두에게 큰 힘이 되고자 응원해 주시는 선생님.. 
일본어 이외에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노력이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해주신 선생님 덕분에, 제 인생도 바뀐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 너무나 감사를 드리고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