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JLPT

JLPT 시험안내

시험/입시 > JLPT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JLPT N2 실전대비 - JLPT N2-언어지식(월수금)
수강 / 수험후기(언어지식 + 청해)
학업과 유학에 일본어가 급히 필요하게되어 2012년도 휴학을 하고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7월 방학즈음에 학교에서 왕기초 수업을 들었는데, 대략 여기서 간단한 회화와 기초문법 히라가나 읽는 법을 알았습니다.

이후 휴학을 내고 독학을 한다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제대로 공부는 안되고 빙빙 돌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책은 많이 샀는데 시험끝난 오늘까지 그 책들은 다 풀지 못했구요. 그러던 와중 '문제풀이나 해보자'란 마음으로 김은정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때가 10월이었죠. 처음에는 단어가 어려워 언어지식만 들을 생각이었습니다.

아 근데 처음 수업을 듣자마자 제가 한 생각은 단 한가지. "난 망했다" 였습니다. 그때 전 기껏해야 3급 정도의 기능어 조금, 단어 조금만을 알고 있었을 뿐이었으니까요. 바로 위기감 느끼고 다음 시간에 청해까지 신청해 듣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수업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벅찼습니다. 한자 읽기는 고사하고 히라나가도 잘 보이지 않더군요. 학원수업을 듣는 것은 참 오랜만이라 김은정 선생님의 그 명확하고 빠른 말투마저도 그 당시 제겐 버거웠습니다.

지금도 생각하지만 수업커리큘럼에 방식이 굉장히 효율적이었습니다. 10월 보조교재였던 360 동사단어와 문제집을 통한 독해연습, 명확하게 요점을 짚어주는 문법 - 기능어 강의는 초보인 제가 듣기에도 굉장히 따라가기 수월한 방식의 것이었습니다. 공부한 시간은 10월이 가장 길었던거 같아요. 또 독해시간에 진행한 NHK 기사 해석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대로 후리가나 달고 해석하고 공부하는데 개인적으로 한장에 2시간 가량이나 들었으나 10월말쯔음엔 30분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이후 독해하는데 있어서 큰 가닥을 잡는 방법에, 자신감에 도움이 되었어요.

11월엔 10월에 해나갔던 것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교재로 공부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모의고사 5회분과 보조교재만 공부했습니다. 다른 책을 볼 여유가 없었으니까요. 다만 선생님이 추천해준 3권의 책은(여러 사정으로 풀어보진 못했지만)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여유있게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평소에 점수가 잘 안나오더라도 선생님께서 농담식으로나마 웃으시며 격려해주시는 것이 굉장히 힘이 됬어요. 멘탈케어를 잘해야 시험점수가 좋게 나옵니다. 이건 확실해요.

12월 2일 시험을 보고 가채점을 한 후에 합격점을 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성적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지금 점수로는 확실하네요. 저야 제대로 2급을 공부한지 2개월 가량이라 초고득점은 못받았지만, 김은정 선생님 5개월 커리큘럼을 모두 들으신다면 만점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교재나 공부 없이 커리큘럼에 따른 수업만 잘 따라 가셔도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올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