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시사일본어학원의 명품 강좌

시사일본어학원의 명품 강좌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세컨드스텝(홀)매일반
문훈 쌤의 세컨드스텝 강추해요 ~ (홀짝)

벌써 낼이면 한달이 훌쩍지나 이번 달 마지막 수업이네요.

보통 아침수업이라하면 피곤해서 집중도 안되고, 그러다 차츰 빠지게 되기 십상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문훈선생님의 힘찬 에너지와 밝은 기운을 한번 겪어보신다면 그런 안일한 생각은 없어지실거예요. 언제부터인가 쌤 수업에 들을 려고 아침마다 열심히 달리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되실거예요 저처럼 ~ : )

문훈 선생님의 수업에선 그동안 배웠지만 확실히 정리가 안 된 문법들을 자세히 정리해주시고 예문을 같이 만들어보면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해주십니다. 문법이라고 절대 지루하지 않답니다. 왜냐하면 중간중간 선생님의 깨알같은 유머가 수업의 활기를 주기때문이죠!!! 호호호 ~

저는 Bridge 집중반하고 같이 들으면서 홀짝 같이 들었는데 한자를 거의 못 읽는 저에겐 처음에 너무 힘들었어요. 지금은 그래도 처음보다는 많이많이 나아졌지만 집중반하면서 홀짝 같이 들으시는 건 너무 무리고요 ~ 제 경험상, 저처럼 한자 잘 모르시면 홀짝 중 하나만 듣는 것이 더 좋을 듯해요. 그래야 예습복습할 때 시간에 쫓기지 않고 확실하게 그날 배운 것을 정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다음 달에 홀수반만 해서 다시 들을 생각입니다. 문훈 선생님께 배웠던 문법들을 다시 한번 정리 하며 모르는 한자까지 한번 더 확실히 외우고 싶기 때문입니다. 세컨드스텝은 저처럼 여러번 듣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알겠어요. 문법정리하기엔 굉장히 알찬 수업이예요!!!

또한 선생님은 제가 유학 때문에 고민할 때 친절하게 이것저것 다 알려주시고, 알아봐주시고 세세하게 하나하나 신경써주시고 챙겨주셨어요. 정말 감동받았다구요~  특히 오사카에서 오래사셔서 그쪽에 대해선 확실히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쌤의 영향으로 오사카로 유학가기로 했답니다.

이번 한달동안 매일아침 수업 안 늦기 위해 낑낑댔었는데 벌써 낼이면 마지막수업입니다. 처음엔 한자 때문에 굉장히 작아졌는데 선생님의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격려와 함께

열심히 참여해서 한 달이 지나니 아직 부족하지만 예전보다는 많은 한자들도 알게 되고 Bridge 수업 듣는데도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다음 달에도 문훈 선생님과 함께 라서 전 정말 좋아요 ~ 쌤 최고예요!^______^

전체 댓글 (1)
수강후기 댓글
고상~~!!! 저는 고상의 그 성실함에 반햇습니다...열심히 예습 복습 하고 잇는 모습... 일찍 새벽부터 나와 계시는 모습... 일본 가시기 전까지 서포트 해 드리지요...ㅋㅋ 홧티영~~!!!!
문훈 2011.03.3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