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SBS (Sisa Business School)

SBS (Sisa Business School)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 비즈니스 회화②(월수금)
아시아나 일본 지상직 승무원 합격의 비결! 비즈니스 일본어!!!

6월 11일, 아시아나 일본 지상직 승무원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6월 8일에 본 임직원 최종면접에서 잘 본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잘 보게 되었을까요? 그 팁을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12월 부터 하라선생님과 함께 비즈니스 1부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이전에 16년 3월 부터 11월 까지 일본어 공부를 쉬지않고 하였습니다.

(입뽀입뽀1개월 단기, 군군 1개월 단기, 세컨드스탭, 초급한자, EJU 300-1반, 300-2반, 기술, 수학)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배우는 것은 일반적인 일본어가 아닌 직장을 다니며 사용하는 존경어와 경어를 배우게 됩니다.

존경어와 경어를 사용하게 되면 친절하고 예의바른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승무원 면접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면접장에서 다른 분들의 일본어를 들었을 때, 대부분이 です、ます를 사용하여 대답을 하였습니다.

(가끔 ちゃ、じゃ를 면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면접에서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되는 말입니다.)

존댓말이기 때문에 틀린 대답을 한것을 아닙니다. 하지만, 경어를 사용하여 자신을 낮추며 말을 하게 되면 더 많은 점수를 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でございます、いたします와 같은 경어를 사용하여 면접을 치루었고.

덕분에 아시아나 일본 대표이사님께서 일본어가 매우 훌륭하다고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존경어와 경어 뿐만 아니라, 일본회사의 면접에 필요한 매너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일본의 면접예절은 한국의 면접예절과 닮은 듯 다릅니다.

예를 들어, 면접장에 들어가기전 노크의 횟수가 한국의 경우는 3회이지만 일본은 2회입니다.

그리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서 면접관들에게 失礼いたします。라고 말하며 들어가야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면접장에 들어가서 바로 의자에 앉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저도 비즈니스 일본어 수업을 듣기전에는 알지 못했습니다.

면접장에 들어가서 의자 앞에 서있으면 면접관께서 どうぞ라고 말하십니다. 의자에 앉으라는 의미 입니다.

그러면 면접자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라고 말하며 앉아야 합니다.

이러한 일본면접의 매너를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일본 대표이사와의 최종면접에서 매너에 관한 실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 덕분인지 저는 아시아나 일본 지상직 승무원에 합격을 하게 되었고

9~10월경 일본으로 발령을 받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지상직 승무원을 목표로 하고 계시는 예비승무원 여러분들!

먼저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써 하라선생님의 비즈니스 수업을 여러분께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아름다운 승무원의 꿈, 하라선생님과 함께 이뤄보시지 않겠습니까?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