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JLPT N1<문형333>(화목금)-8회7월7일
2014년 2회 JLPT N1 합격 후기

 고등학교 때 일본 드라마나 소설책 등 일본 문화를 좋아하게 되어서, 대학교 학과를 일본학과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에 들어와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지만, 다른 많은 친구들은 이미 일본어를 배우고 온 친구들이 대부분이더군요. 그래도 열심히 학과 수업을 들으며 공부해왔습니다. 중간 중간 방학 때 뒤떨어지지 않으려고 시사 일본어학원의 초,중급 수업을 들을 때도 있었어요!

 

 그렇게 N2는 별다른 공부없이 쉽게 땄었는데 N1은 안되더군요.. 따겠지 따겠지 하다가 어느새 4학년이 됐습니다. 인강으로는 안되겠다 싶어, 3개월만 바짝 학원 다니며 공부를 하고 따자 ! 라는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학원비도 만만치 않으니 3개월안에 꼭 따야한다는 굳은 의지를 가졌습니다. 일본어 어학원은 많지만, 일본어를 전문으로하기에 저는 항상 시사일본어학원을 택했고, 그중에서도 이번에 항상 가던 강남 시사가 아니라 신촌 시사 송상훈 센세를 택하게 된 이유는 수강후기와 공개강의때문 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 된 3개월! 도중에 복수전공이나 교류학교 학점이수 등으로 아예 일본어를 손놓고 지낸 시간도 길어서, 첫 달은..'아... 내가 이런 것 까지 까먹었나..' 싶은 것 투성이었습니다. 송센세는 별도의 교재로 수업하시는데 (그 교재가 시중 문제집보다 체계적이고 난이도도 높고 좋습니다!) 그 교재를 받아든 순간, 모르는 단어들이 바글바글 했습니다. 그래서 일본학과이면서도.. 첫달은 기초적인 단어부터 사전으로 찾느라.. 복습이나 숙제하는 시간이 매우 오래걸렸습니다. 종이 사전은 찾을 엄두가 나지 않아, 인터넷 사전을 이용했는데, 하도 많이 마우스를 써서 손목이 아프기 까지 했습니다.

 

 두달째! 기초 단어부터 중요하다고 해주신 단어까지 외우다 보니 확실히 단어 찾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문제를 봤을 때 감보다는, 아! 이거다 라고 생각해서 푸는 문제도 늘어났습니다. 청해는 그나마 자신 있는 부분이라 별도의 문제집은 따로 사지 않고, 선생님이 주시는 듣기 파일을 엠피쓰리에 넣어서 노래대신 듣고 다녔습니다. 그러고 수업시간내에 해주시는것만 열심히 했죠.

하지만 독해와 언어지식(특히 언어지식은 너무 몰라서.. 최대한 가르쳐주신 것을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은 너무 부족해 별도의 문제집을 사서 풀었어요 (그런데 시중 문제집은 난이도가 너무 낮습니다... N2레벨의 문제인데 N1문제집이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송센세의 장점은 기출문제라던가, 일본에서 만들어진 문제집을 사용하셔서 문제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그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많이 틀려서 떨어지는거 아냐? 라고 걱정은 했었지만...

 

 세달째, 끝까지 단어 열심히 외우고.. 문법사항은 잘 외워지지 않아.. 열심히 보긴했지만 단어만큼은 잘 외우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문법 부분이 범위가 훨씬 더 적기 때문에 문법을 마스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독해도 숙제와 문제집을 병행하며 많이 풀어나갔습니다. 숙제만으로도 양이 많으니 웬만해선 숙제로도 합격은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불안해서 더 풀었지만! 그렇게 매일 단어 찾고 정리하고 그걸 외우고, 문법사항 특히 중점적으로 알려주신 부분 위주로 암기하고 보고 또 보고, 학원 오가면서 듣기 파일 듣고,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기하고...

 

 그렇게 세달이 갔습니다. 3달 수업들으며 모의고사(기출문제임!!)는 2번 봤었는데. 첫 모의고사는 100점을 겨우 넘었고, 두번째 모의고사는 120 아래였어요! 듣기가 원래 자신 있어서 그런지 듣기는 50점을 넘을 때도 꽤 있었는데... 정작 시험에선 가장 점수가 낮게 나왔네요 (스피커 문제인지 듣기 내내 삐- 소리와 함께 듣기가 진행되어... 얼마나 거슬리던지.... 그런거 아니었음... 더 높은 점수 기대해도 되었을텐데... 그점이 너무 아쉬워요..) 그래도 두번의 모의고사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수업과 비슷하게 진행되어 자발적으로 진행 되는 독해 수업도 좋고, 과제도 많아서 저절로 공부가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외우고 숙제 하는건 자신의 몫이니까! 송센세의 수업과 자신의 노력이 함께 더해진다면! 조금 실력이 낮더라도, 고득점은 못받아도 3개월이면 충분히 합격하고도 남을 거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저도 첫달에는 '합격 제발 합격만...!' 이러다가 지금은 '아... 130도 거뜬히 넘을 수 있었는데.. 청해 점수 더 잘나올 수 있었는데.... 너무너무 아쉽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으니까요~  JLPT 강의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송센세가 내주시는 숙제를 다 해내고야 말겠다! 라는 의지만 가지고서 강의 들으시면 N1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3개월동안 가르침 감사했습니다. 좀 더 높은 점수로 합격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것도 센세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