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일본어 실력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심화학습, 시사일본어학원의 회화 과정

일본어 실력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심화학습, 시사일본어학원의 회화 과정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BRIDGE 군군 5단계(매일반)
최고의 두 달!

일본어를 접하고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거의 8...년 전..(더욱 깊은 한숨이ㅠㅠ)

 

고질병인 게으름과 의지 부족으로 독학은 무리겠다 싶어서 당시 P학원 종합반(?)을 등록해서 한 3개월 정도 다녔지만 수업에 그다지 흥미를 못 느꼈는지 그만 두고 혼자 공부한다고 했으나 역시 무리였다. 그 이후에도 안 되겠다 싶어서 단과 학원을 몇 번 등록했으나 제대로 공부도 안하고 안가서 흐지부지...

그래도 일본드라마와 음악으로 일본어에 대한 관심의 끈은 놓지 않으면서 방황하고 있었는데, 몇 년 전부터 일본여행을 자주 가게 되면서 의사소통에 답답함을 느꼈고 일본어로 제대로 말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또 실수를 반복해 작년 7월 다른 학원 아침 회화반에 등록했으나 역시 그 마저도......

그렇게 또 시간을 보내고 역시 안 돼 하고 있다가 진짜 이렇게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10월 달에 큰마음을 먹고 그전부터 다니고 싶었던 시사일본어학원에 등록하게 되었다.

(다니고 싶은 생각은 굴뚝같았지만 뭔가 한 번에 많은 금액을 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하여튼 다행히 주워들은 게 있어서인지 입뽀입뽀 4단계 부터 시작할 수 있었고 군군단계에서 군군으로 날리셨다는 이정민쌤을 만날 수 있었다.

 

사실 수업 시작 전 다음 레벨로 올라갔다는 성취감과 수업에 대한 기대감과 달리 수업이 시작되자 주눅이 많이 들었던 거 같다. 평소에  한국말로 대화해도 반응이 무덤덤한 편이기도 했고 도도해보이는 이정민쌤의 인상과  나와 다른 자신감 있는 말투! 


"나는 역시 저런 사람하고 궁합이 안맞어(?)"  라는 생각도 할 때쯤,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갈수록 이정민 쌤의 열정과 실력에 감화되어 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게 되었다. (물론 공부를 많이 안한거에는  반성ㅠ)

 
그렇게 두 달 동안  똑부러지는 쌤의  군군 수업으로 최근 일본  여행에서 아직 완전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일본어로 대화다운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무려 술을 안마시고도!!

​오히려 여기에서보다 더 말했던 거 같다.

 

이제 네 달간 일본어원어민쌤들과  네이티브 수업을 이어가지만,  이정민쌤의 군군 수업 없이는 지금의  나(?) 는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시사일본어학원에 진작 올껄 하는 후회가  들 정도로  알찬 두 달이었다! 

   

 

P.S. 이정민쌤, 두 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수강후기가 늦어서 죄송합니다. 네이티브에서 더 열심히 해볼게요ㅎㅎ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