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일본유학시험 전문학원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

일본유학시험 전문학원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

강좌 > 합격후기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일본어 TOP CLUB
칸세이가쿠인, 호세이대학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2023년 칸세이가쿠인 문학부 종합심리과학학과, 호세이 사회학부 미디어사회학과에 합격한 이지은이라고 합니다.

 

 길고도 길었던 수험 기간 동안 저는 일본어에 가장 힘을 쏟았다고 생각해요. 

특히 주종관 선생님의 한자 수업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나의 한자에서 뻗어나가 여러가지 한자나 관련된 속담 등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수업 자료로 받았던 프린트도 버리지 않고 모아두었을 정도니까요. 수업 후에는 노트에 한번 더 정리해서 복습을 했던 것 같습니다.

문제 풀이에선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무엇을 읽어도 굉장히 느리게 읽는 버릇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종관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속독을 몸에 익히게 된 것 같습니다. 원서를 읽을 때는 지문을 읽을 때만큼 빠르게 읽지는 못하지만 전에 비하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읽게 되었습니다. 

청해와 청독해, 독해 모두 모의고사를 비롯한 여러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한 달에 두 번 실시하는 모의고사도 성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항상 벽에 성적이 붙어있기 때문에 성적에 욕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다고 생각됩니다. 

 

 종합과목은 유헤리 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하나하나 짚어주시며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에 수월했습니다. 저는 하이레벨 교과서와 유혜리 선생님의 교제를 보면서 공부했고, 조재면의 종합과목으로 공부한 것을 정리한다는 기분으로 문제를 풀며 찬찬히 훑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노트에 배웠던 내용을 싹 정리하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지망이유서와 면접은 모두 무라모토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차분히 알려주시며 첨삭을 해주셨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망이유서를 바탕으로 면접 준비를 하며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망이유서를 작성하였는데, 이러한 부분은 지적을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부분은 없어도 괜찮을 것 같다 등 확실히 얘기해주셔서 제가 원하는 형태의 글을 완성하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종관 선생님과 함께 했던 인문학 스터디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임기응변이 약하고 갑자기 예상 밖의 질문을 들으면 머리가 새하얘져 패닉 상태가 되어버렸었는데, 스터디를 통해 제 의견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토론하는 것으로 예상 밖의 질문에 대한 대처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종관 선생님과 무라모토 선생님 덕에 면접을 잘 넘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둘 다 전기 전형으로 합격했고, 최종적으로는 호세이 사회학부에 진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목적 없이 일본어를 배웠다가 일본어 그 자체에 흥미를 느껴 일본 유학을 결정하게 된 케이스라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매체는 일본어를 어느정도 알아들을 수 있게 된 이후에 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청해 공부를 했냐고 물으신다면 답을 해드릴 수가 없지만(정말 애니메이션만 주구장창 봤습니다), 독해에 있어서 가장 힘이 되었던 것은 일본 노래의 가사 해석, 야후 뉴스(주로 스포츠 뉴스를 읽었습니다...), 원서를 구매해서 읽었던 것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에세이나 심리 관련 책을 사서 읽었고, 그 외에는 추리소설을 간간히 읽었습니다. 특히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모르는 한자들을 찾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일본어에 대한 흥미도 높아졌던 것 같습니다. 또한 책을 읽으며 여러가지 생각을 해볼 수 있기에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사서 읽어보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정말 영어에 절망적으로 머리가 없는 수준이 아닌 이상은 토익이나 토플 둘 중 하나라도 취득을 해두시는 게 같은 점수라도 갈 수 있는 학교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면접은 학교에 관한 부분만 대강 외워서 들어갔습니다! 학교 이야기 외에는 대부분 저에 대한 질문이었기 때문에 흐름만 대강 외워두고 말았습니다. 굳이 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수님들도 친절하셨기에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는 대학 한방에! 붙으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