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일본유학시험 전문학원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

일본유학시험 전문학원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

강좌 > 합격후기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일본어 TOP CLUB
메이지대학 정치경제학부 경제학과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2021입시로 메이지대학 정치경제학부 경제학과에 합격한 이형진입니다. 합격한 대학은 메이지대학 정치경제학부, 메이지대학 국제일본학부, 도시샤대학 경제학부 입니다. 리츠메이칸대학 정책과학부의 면접은 메이지대학의 합격발표 이후였기에 1차 합격으로 끝났습니다. 출원한 EJU점수는 일본어 348, 기술 50, 종합과목 169 토익 760점 입니다. 

국내대입을 위해 고등학교에 들어가 2학년 1학기때 까지는 열심히 공부하여 나름 좋은 내신 점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학생 때 처음 간 일본여행을 계기로 계속 꿈 꿔왔던 일본대학에 진학하는것을  허락 받고 내신과 수능 공부는 전부 그만 두었고  2019년 5월 중순 신촌 시사일본어 학원의 입뽀입뽀 1~4단계를 시작으로 세컨드스탭 (홀,짝), n3반, 중급점프(홀,짝)을 11월까지 전부 끝내고 2019년 11월 처음으로 송상훈 선생님의 EJU300반과 모리이케 선생님의 종합과목 반을 수강하였습니다. 내신 때 공부하던 사탐 과목들도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고 모리이케 선생님의 종합과목을 듣기 전 조재면 선생님의 책과 강의로 미리 공부를 했던 덕에 실전 종합과목 반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EJU일본어- EJU300반 수업을 듣기 전인 2019년 11월 시험장의 분위기를 보고 연습삼아 치룬 점수는 일본어 206, 기술35, 종합과목 134점이라는 암담함 점수는 저의 가장 큰 걱정이자 동기부여가 아니었나 합니다. 

그러한 점수를 보고 충격을 받은 전 죽기살기로 일본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EJU시험 유형도 모르고 친 저는 송상훈 선생님의 300반을 통해 한자의 어휘와 독해 공부, 학생들이 순서대로 지문을 읽는 방식은 제가 속독이 가능하고 일본어 지문을 빠르게 인식 할 수 있게 된 밑바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300반에서 상당히 오래 머물렀고 모의고사 점수도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2019년 12월부터 2020년 5월까지 300반을 수강 했고 2020년 6월시험 대비로 토요일에 모의고사 반에서 좋은 점수를 취득해  주종관 선생님의 권유로 6월 400반을 수강했습니다. 6월 400반을 수강하고 점수가 잘 나와 한 달 만에 탑 클럽 반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만 모의고사를 보며 개정전 EJU일본어를 보는 300반과 달리 2주에 한 번씩 개정후 과거 모의고사를 푸는 400반, 탑 클럽반은 자신의 현재 실력과 위치,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꾸준히 좋은 점수를 받는것이 아닌 오락가락 한 점수는 항상 저를 불안하게 하였으나 주종관 선생님은 모의고사 점수를 같이 확인하며 제가 어느 부분에서 노력해야하는지 어느 부분은 잘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저에겐 길잡이이기도 하셨고 그로인해 실수로 인해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본 시험에서 나쁘지 않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종합과목- 저는 2019년 6월부터 11월까지는 조재면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와 책을 통해 한국어로 사전에 공부를 해두었으며, 내신 준비를 하며 사탐과목들을 공부한 덕에 EJU종합과목에서도 도움이 된 부분이 여럿 있습니다. 2019년 12월부터 2020년 5월까지 모리이케 선생님의 실전반을 듣고 6월부터 10월 까지는 기출문제 풀이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일본어로 수업을 하는덕에 청해 공부도 자연스럽게 된 듯 하네요 ㅎㅎ. 종합과목은 선생님이 만드신 자체 프린트로 수업을 하며 과거 시험에 나온 부분도 세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과거 기출문제풀이반에서 공부한 부분과 사설책을 통해 풀었던 문제, 선생님이 주신 문제 중 오답들과 헷갈리는 모든 부분은 제가 직접 오답노트를 적어 통학을 하는 시간이며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던 시간이며 열심히 외웠던 기억이 나네요. 그로 인해 과거 기출문제를 풀 때는 항상 2~4개 정도 틀렸기때문에 가장 자신 있는과목이며 높은 점수를 기대하였으나, 2020년 11월 시험에서 상당히 미끄러져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한건 너무 아쉽고 조금 더 열심히 했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논문- 메이지대학의 정치경제학부가 1지망이었기 때문에 소논문을 보는 메이지대학의 정치경제학부 하나를 위해 모리이케 선생님의 소논문 수업을 2020년 6월부터 11월까지 수강하였습니다. 소논문 수업은 일본 대학에서 직접 사용한 기출문제를 풀며 고쳐야할 부분이며 옳지 않게 적은 부분을 한 사람씩 불러 선생님이 지적을 해주시며 소논문의 주제에 대해 여러가지를 알려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소논문 수업으로 인해 기술 시험의 준비 없이 소논문 수업에서의 공부로 기술 시험 만점을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지망이유서)-6월부터 지망이유서 수업을 듣고 9월정도에 대학 출원을 한 뒤 1월달 까지는 면접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주신 면접 템플릿을 토대로 제가 템플릿을 작성하여 외웠고, 2021입시는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면접이 온라인 면접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모리이케 선생님과 집에서 줌을 통해 모의 면접을 하여 실제 면접을 볼 때와 비슷한 상황이었기때문에 긴장을 덜 하고 더 잘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토플,토익- 저는 토플과 토익 둘 다 공부한 케이스입니다. 2019년 7월부터 2020년 4월까지 토플을 공부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부족했던 일본어 실력으로 인해 일본어 공부에 비중을 두었고 토플 공부한 시간은 줄어들었으며 내신을 공부하던 시절 저는 항상 1,2등급을 받아왔기 때문에 영어를 조금 쉽게 생각하며 설렁설렁 공부한 저에게 토플 점수가 오르지 않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조급해진 저는 2020년 3월부터 독학으로 토익 공부를 하여 그리고 2020년 7월26일에 받은 점수로 출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본대학 입시에 늦게 시작했다고 생각하여 수험기간동안은 항상 초조 했으며 불안해했습니다. 하지만 일본대학에 대한 입시를 시작하고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고 원하는 목표가 딱 정해지니까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한 끝에 일본대학 입시를 시작하기 할 때 부터 1지망이었던 메이지대학에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신촌 시사 일본어학원에서 가르쳐주신 모든 선생님들은 제가 일본어를 공부하는데에 있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2021입시를 준비하셨던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험생으로서 불안한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일본 대학 수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생각해왔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해서 한 발 짝 더 나아가셔서 꼭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셨으면 좋겠네요. 파이팅!!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