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강좌 > 합격후기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N1 종합반
송쌤과의 N1합격 :>

 2016년의 12월 시험에서 N2에 합격을 하였고,

그 다음 일본 여행과 재충전 기간으로 2달을 쉬었다가 5개월 동안 송규원선생님의 강의를 듣고서

이번 2017년 7월 시험 N1을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한자가 참 부족한 학생이었어요. N2에 합격하기까지 시간상으로는 6~7개월 정도가 소요되었지만,

시사 학원의 잇뽀잇뽀 - 히라가나 가타가나부터 다루는 쌩 기초과정부터 시작을 하였고,

잇뽀잇뽀 과정이나 그 다음과정까지는 제가 한자를 외우기보다는 후리가나를 읽는 것, 문법을 제대로 익히는 것을

중심으로 했기 때문에 N2시험반이 되어서야 부랴부랴 처음으로 한자를 외우기 시작했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한자를 '정규 과목'으로서 배운 것은 초등학교 때 조차 없었지요.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기초적인 한자도 저에게는 힘겹게 외워야 할 글자였고,

그에 따라 한자, 그리고 언어지식에 대한 자신감이 N2에 합격했을 때 조차도 낮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송규원 선생님을 만나고서, 저는 "아 나도 한자를 외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암기하기 쉽도록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주시고, 쪽지 시험을 통해서 몇 번이나 다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기 때문이지요.

연상 기법을 통해 재미있게 익힌 한자들을 되짚어 보면 지금도 그 때의 생각에 웃음이 납니다.

선생님의 방법을 통해서, N2때는 언어지식 과목을 아슬아슬한 23점으로 통과했던 제가 이번에는 언어지식을 40점으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시험 한달(혹은 3주) 전 정도부터 나눠주시는 독해/청해를 시간 맞춰두고 푸는 연습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N2 시험 때는 모의고사를 치뤘던 반면, N1때는 시사에 모의 고사가 없어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만,

선생님께서 주시는 예전 년도 문제들을 풀 수 있었기 때문에 본 시험에도 대비가 되어 무탈하게 시험을 치룰 수 있었습니다.

 

단톡방에 참여하면서, 매일 음성파일을 듣는 것 또한 감각을 떨어트리지 않는 한 수가 되었지요.

청해 영역의 경우 '꾸준히, 매일 갈고 닦는 것'이 중요한 만큼, 선생님께서 주시는 문제를 하루에 한 문제씩 지속적으로

풀어나간 것은 참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할 방법이라면 선생님께서 다 제공을 해주세요. 알아야 할 자료들은 송선생님께서 다 제시해 주십니다.

그러니 스스로가 그대로 공부를 하기만 한다면, N1 합격은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