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대한민국 수강률 1위! 대한민국 합격생 & 합격률 1위!

강좌 > 합격후기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N2 종합반
N2 합격후기


 

 

 첫 JLPT 시험에서 무려 180점 만점! 이라는 성취를 해냈습니다. 사실 지금도 실감이 잘 나지 않지만요;)

 물론 약간의 운도 따라주었지만 시험 후에도 틀려도 대여섯개 안팎이겠는데? 라는 자신감을 품게 해 줄 정도로, 고작 1개월만에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주신 우선희 선생님께 매우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수강 극초반에는 자신이 없었기도 했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그렇게 급하지도 않았습니다. 당장의 목표가 없었기에 관심이 있는 것 중 하나에 무작정 도전하는 느낌이었어서, 조금 점수가 낮더라도 자격증 따면 되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선생님의 강력한 열정에 (매우 개인적으로 쪼끔은 부담스러웠지만)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셨으면 공감하실 분이 있을텐데, 매 수업마다 다양한 예시도 들어주시고 도움이 되는 팁도 주시고 그런 것들을 열심히 메모하다보면 받은 자료나 책에 여백이 없어지고는 했습니다. 한명 한명 그 사람에게 유약한 부분을 찾아 이렇게 해보면 좋을거다, 하고 조언도 해 주십니다. 저는 시험 바로 1개월 전에 들었기에 부족할 수도 있다고 느낄만한데도, 그런 생각이 든 적은 없었습니다. 수강생이 많던간에 적던간에, 선생님으로써의 노련함 그런 것들이 적용되더라도, 그렇게 유심히 관찰하는 것은 사람인 이상 분명 힘에 부칠 때도 있을텐데 말이죠.

 

 

 참고로 저는 원래 일본어에 관심이 많았고 미디어로도 계속 접해 왔으며, 자격증 겸 취미로 5월 즈음부터 시사에서 회화와 독해 수업을 이어왔기에, 갑자기 이 수강 1개월 들었다고 실력이 확 오른 것 절대 아닙니다.

 1개월이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니었지만 시험 유형 파악이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파악하고 풀어내는 속도를 올리는 데에 큰 힘을 쏟아부어야만 했습니다. 선생님이 어떤 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지도 알아야 했기에 혼란이 가중되기도 했고요.​ 거기에 한자와 단어, 문법 등 다른 사람들에 비해 얄팍한 부분이 많았기에 이를 악물고 공부하며 따라가야만 했습니다. 그나마 원래 있던 손톱만한 지식과 이전에 들은 회화와 독해수강이 아니었으면 합격은 커녕 포기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학생 때도 이렇게까지 공부한 적은 없었던 것 같은데 허허,,,;)

 이것저것 불가피한 이유가 있었다지만 1개월만 들었던 것이 매우 아쉽기만 합니다. 이렇게 생각이 들 정도로 무척이나 유익한 수강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다른 선생님의 수강을 들어본 적은 없긴 하지만, 정말 좋았던 수강이었기에 우선희 선생님을 매우 추천드리고 싶네요.

 

 학원에서 이렇게 하면 좋다~ 같은 자세한 조언은 드리기 너무 애매해서(저도 매일매일 급하게 어리바리 공부해서...) 두루뭉실하게 말해보면,

 길게 많이 공부하는 게 좋습니다. 한국어도 태어나서 철들 때부터 계속 해 왔지만, 지금까지도 모르는 것이 있거나 배울 것도 많은 것처럼 말이죠. 독학도 잘 하면 좋지만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도 분명 도움이 됩니다. 유치원에서 한글을 외고 학교에서 국어를 배웠듯이요(시사 학원 정말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저는 후회 단 한 번도 안했어요).

 

 그냥 경험이 중요하다는 말이 하고 싶어요. 착실히 쌓아올린 경험이 확실한 실력이 됩니다.

 일본에서 사는 게 아닌 이상 한국어보다 자주 사용하지도 않을텐데, 기억에서 닳아 사라지지 않게 계속 사용하거나 되뇌는 것도 중요하고요.

 

 

 

*미숙해서 글이 많이 어수선한 점 양해해주세요:)​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